코티코리아 대표 "과학과 영감을 화장품에 담았다"

▲ 필로소비 프랑수아 소렐 대표는 "우리는 과학과 영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혁신에 기반을 두고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어떤 경쟁 상품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우리는 고객들의 만족에만 집중할 것이다"고 강조했다(사진: 전휴성 기자)

"과학은 우리에게 좋은 피부를 주고 영감은 우리에게 좋은 날을 준다. 과학을 바탕한 동시에 우리의 행복감을 주는 제품들이 바로 필로소피다"

이는 필로소피 공식 수입사인 코티 코리아의 프랑수아 소렐 대표가 필로소피 한국 공식 론칭 행사에서 "왜 소비자들이 '필로소피'의 제품들을 구매해야 하는가?"에 대한 본 매체(데일리코스메틱)의 질문에 이와 같이 답했다.

1일 오전 강남구 청담동 필로소피 론칭 행사에서 프랑스와 소렐은 과학과 영감이 합처져 있기 때문에 과학만 또는 영감만 가지고는 좋은 피부, 행복감을 가질 수 없다고 밝히고 "이 둘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과학과 영감을 하나로 어우를 수 있는 제품 즉 필로소피가 그 해답이다"며 "우리는 이러한 콘셉트의 제품을 가지고 한국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우리의 제품들은 타 제품들처럼 첨단 과학만을 담거나 예쁜 포장에 주력한 것이 아니라 제품 외부에 적혀 있는 시 같은 좋은 글귀는 이 제품을 쓰는 사람에게 좋은 영감을 내부의 제품은 좋은 피부를 제공하는 것. 그것이 바로 필로소피"라고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성에 대해서 밝혔다.

국내에 이미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을 정도로 필로소피는 전세계의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브랜드로 지난 1996년 싱어송 라이터 '크리스티나 칼리노'에 설립된 후 10여 년 만에 미국의 스킨케어 분야 톱 10에 든 빅 브랜드 중 하나다. 특히 필로소피의 오랜 베스트셀러인 수븐크림 '호프 인어 자(hope in a jar)는 미국의 저명인사인 '오프라 윈프리'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으로 6번이나 선택 될 정도로 품질면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필로소피가 한국의 엘지생활건강과 손잡고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프랑스와 소렐 대표는 필로소피의 이념과 콘셉트를 그대로 살려 한국 여성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파트너로 엘지생활건강을 선택했다고 밝히고 "미국 내에서 대단한 성과를 낸 이 브랜드를 전세계 여성들에게 소개해 보자라는 생각으로 인수해 우선 영국 등 유럽과 호주에 먼저 론칭했다. 이후 어찌 보면 철학의 선두주자인 아시아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특히 아시아 나라에서도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 론칭에 엘지생활건강의 도움이 필요했다. 이미 2년여 동안 준비를 해왔다. 이제 성공이라는 결실만 남았다. 한국 시장을 발판으로 아시아 전역으로 필로소피를 알릴 생각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미 한국시장은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로 포화상태다. 따라서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쟁상대를 정확히 파악해야 승산이 있다. 하지만 필로소피는 경쟁사를 정하지 않고 오직 소비자들에게만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프랑스와 소렐 대표는 우리에게 경쟁상대는 오직 소비자들이다고 밝히고 "우리들은 오로지 고객들의 만족에만 집중할 예정이다. 우리는 과학과 영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혁신에 기반을 두고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어떤 경쟁 상품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며 "우리는 고객들의 만족에만 집중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필로소피는 지난달 26일 롯데 백화점 잠실점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한국에서는 백화점이라는 유통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판단했다. 또한 전문적인 판매원들을 통해 필로소피 제품에 담긴 철학과 사용법을 확실하게 각인시키기 위함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프랑소와 소렐 대표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밝히고 "특히 한국의 백화점 수입 브랜드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혁신은 새로운 탈출구가 될 것이다. 새로운 트랜드 형성을 통해 타 브랜드들이 못하고 있는 한국시장내에서의 성공을 이룰 생각이다"며 "경제가 어려울수록 위축되는 경향이 있다. 우리 제품이 그런 심리를 위로해 주고 치유해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고 선물하면서 이전과 다른 가벼운, 밝은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것이 우리 브랜드의 무기다"고 설명하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한편, 필로소피는 미국의 세포라 매장에 입점해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미국 피부과와 성형외과 의사의 전문적인 자문과 협업에 의해 개발된 최첨단 스킨케어 제품인 필로소피는 외부의 아름다운 피부뿐만 아니라 내면의 정신적 건강까지 케어해 주는 독특한 콘셉트의 화장품 브랜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