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훈 매직피부과 원장, “레이저 시술 후 피부 회복 뛰어나”

▲ 환자 진료 중인 매직피부과 장훈영 원장
피부과 전문의들은 레이저 시술 후 피부재생 및 회복용으로 EGF 화장품을 주로 처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화장품이 손상된 피부재생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피부과 전문이들의 평가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피부과를 내방하는 환자들에게 재생크림, 여드름 연고, 미백크림, 보습크림, 기미용 먹는약, 여드름용 항생제, 여드름용 피지억제제 등을 주로 처방하고 있다. 이중 각종 레이저 시술 후 피부재생 및 회복용으로 EGF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환자들에게 처방하고 있다.
 
매직피부과 장훈영 원장은 EGF 화장품이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밝히고 “레이저후 손상된 피부재생에 도움이 크다”며 ”실제로 EGF화장품을 바르는 것과 바르지 않았을 때에 회복 기간이 차이가 난다. 이 때문에 환자들에게 이 화장품을 처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한 환자의 사례를 들며 ”예민한 피부를 가진 임신 5개월 상태의 여성이 기존에 쓰던 화장품으로 인해 트러블이 일어나 고생하던 중 병원에 내방해 이지듀 모이스쳐 크림을 처방받고 사용한 후 트러블이 감소해 빠른 치료 효과를 본 적이 있었다“며 ”이미 환자들 사이에서도 EGF 화장품에 대한 효과가 입소문처럼 나 있는 상황이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좋은 약과 화장품도 과용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장원장은 강조했다. 그는 . EGF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주의해야할 사안에 대해 “EGF 화장품은 모든 피부에 잘 맞긴 하지만, 간혹 특이 체질이나 피부가 심각히 예민한 경우 트러블이 생긴적이 있기 때문에 꼭 피부과 의사들과 상의 후 처방을 받아 정량을 사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최근 화장품 업계에는 꿈의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EGF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의 출시 러시가 일고 있다. 대부분 효능이 우수한 제품들은 피부과 전용 화장품으로 피부과 의사들의 처방이 없이는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일부 화장품 브랜드들이 EGF 함유량이 적게 들어있는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