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패딩재킷부터 멋스러운 패딩부츠까지 다양

▲ 게스진의 패딩소재 롱재킷

추워진 겨울날씨로 인해 패딩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예전에는 패딩이 두툼한 보온용 겨울외투로만 취급돼 홀대받았지만, 최근에는 각양각색 디자인과 컬러를 더해 다양한 패션아이템으로 변신해 주목받고 있는 것.

올 겨울에는 두툼한 두께로 몸을 풍성하게 했던 패딩은 잊을 것. 초경량 다운방수원단으로 제작돼 가볍고, 보온성도 뛰어난 패딩재킷이 대세다. 또한 디자인도 다양해져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롱 패딩은 허리를 잘록하게 잡아주는 벨트와 몸에 착 감기는 핏감으로 인해 체형을 보완해준다. 또한 라인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움 강조하고, 패션성을 강조한 겉옷 디자인이 세련된 도심룩을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캐주얼한 원피스나 티셔츠, 니트 등 다양한 겨울아이템과 두루 어울리며, 부츠와 함께 연출하면 세련된 느낌이 강조된다.

특히,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의 패딩은 스커트나 팬츠 어떤 하의에도 잘 어울려 스타일링 걱정을 덜어주고,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 스코노의 올해 출시된 패딩부츠
그동안 패딩 소재는 주로 재킷에만 활용되었지만, 최근에는 부츠까지 영역을 넓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몇 해 전까지만 해도 겨울부츠로는 ‘어그부츠’가 인기를 독식했었지만, 올해 패딩부츠가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주목해볼 만하다. 슈즈 브랜드를 비롯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패딩부츠는 부피감을 줄여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며, 양털부츠보다 가벼운 착화감과 다양해진 디자인을 갖췄다. 추운 한겨울에도 신을 수 있는 방한용 패딩부츠도 선보여, 니트 스커트나 레깅스와 연출해 발랄한 느낌의 스포티한 캐주얼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