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및 쿠폰발급, 매장찾기, sns연동 등 여성고객특성 반영 기능 강화

▲ 유니클로의 제품구매 및 할인혜택, 매장위치 알림 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패션뷰티 관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진화하고 있다. 기본 상품정보를 비롯, 서비스, 쿠폰발급, 경품증정, 위치기반 매장찾기, SNS연동 등 고객특성을 반영한 기능을 추가해,  2030 여성 고객을 위한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이 주목받고 있는 것.

특히 매장방문이나 홈페이지 가입없이 다운로드 한번만으로 쉽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 인기가 높다.

유니클로는 브랜드 이용고객의 편의에 맞춘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기존 카카오톡 플러스에서 제공됐던 할인혜택정보를 비롯해 제품구매, 제품 정보확인까지 가능한 고객 배려형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바로 앱에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시스템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 찾기 서비스, 제품의 바코드 스캔으로 제품명과 정보를 확인하는 ‘바코드 스캔’기능까지 겸비했다.

또 유니클로의 타 어플리케이션 및 공식 SNS계정과도 연동 가능해 다양한 콘텐츠를 일일이 해당페이지에서 확인없이 이용가능하다. 모바일 회원에 가입할 경우 할인혜택과 특별 할인 상품정보 등 쇼핑혜택이 더욱 커진다.

▲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유통기한 알려주는 '아모레퍼시픽 앱'이다
아모레퍼시픽도 최근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화장품에 대한 알림서비스 제공하는 ‘아모레퍼시픽 앱’을 선보였다. 제품유형별로 유통기한 다른 여러 개의 화장품을 일일이 확인하기 번거로운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준다.

이 앱은 멤버십 제도 '뷰티포인트'의 적립 거친 제품에 한해 각 화장품 유통기한이 자동으로 저장되며, 저장된 날짜를 통해 유통기한 만기일을 알려준다. 또한 다른 경로를 통해 구매한 제품도 직접 등록하면 유통기한을 입력 가능하다. 

이와 함께 뷰티포인트 카드도 함께 내장돼, 구매시 포인트적립이나 사용도 편리하다. 브랜드별 이벤트 확인, 쿠폰알림 및 저장 서비스, 인근 매장조회 기능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을 즐겨찾는 고객을 위한 실속형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개점시간 및 휴점일 등 기본정보가 업데이트되는 쇼핑뉴스 확인가능하며, 원하는 매장정보 및 전화연결까지 한번에 알 수 있다. 또한 위치기반서비스 ‘체크인’을 통해 가장 가까운 점포의 위치와 해당지점에서만 진행되는 행사소식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 패션뷰티제품을 앱을 통해 구매가 늘고 있다"며 "제품구매는 물론 할인혜택, 쇼핑 뉴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앱들이 늘어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