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숨, 프랑스 Capsum社서 공급받아 화이트닝으로 시장 탐색

[데일리코스메틱=한승아 기자]

말로만 듣던 진주의 발효 단백질화장품의 화이트닝 효과와 제품을 사용하기 직전에 내용물에 녹여서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얼마만큼 효능과 재미를 안겨 주는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시작됐다.

뿐만 아니라 SK II로부터 불기 시작한 국내 발효화장품 시장이 몇 년 동안 성장과 발전을 계속해오고 있다. 진주 단백질을 발효시킨 것은 처음이다. 앞으로 어떻게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 나가면서 반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그동안 국내외 화장품사들은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높은 화이트닝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국내 2위 기업인 엘지생활건강이 화이트닝 시즌을 맞아 진주의 단백질을 발효시킨 새로운 제품을 내놓고 시장 탐색전에 돌입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진귀한 진주 발효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탱탱하게 차오르는 보석 아우라 피부를 선사하는 발효 미백화장품인 ‘숨37 화이트 어워드 얼티밋 화이트닝 앰플 인 크림(45g, 11만원대)’이 바로 그것이다.

이 제품은 100억개의 하얀 효모에서 단 1g 추출되는 진귀한 보석 광채 성분 ‘NAPS’와 진주 한 알에서 단 1%만 얻을 수 있는 순수한 ‘마이크로 발효 진주 단백질™’ 성분 등을 함유했으며, 맑고 환한 피부톤은 물론 탄력과 윤기가 넘치는 어린 피부처럼 케어해준다는 것이다.

특히 이 크림음 진주 발효 캡슐을 사용 직전에 크림에 녹여 사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화이트닝 크림이다. 발효 캡슐에 신선하게 보관되어 있던 고함량의 마이크로 발효 진주 단백질™ 성분이 크림과 섞이며 부드럽게 스며든다는 게 해당 브랜드의 설명이다.

또 새롭게 선보이는 발효 캡슐은 갈조류에서 만들어진 천연 발효 고분자의 유효 성분을 안정화한 캡슐로, 프랑스 Capsum社에서 공급 받은 세계적인 기술이다. 마이크로 발효 진주 단백질™ 성분은 크림과 섞이면서 농축된 제형으로 변하며,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히고 있다.

동시 출시되는 ‘숨37 화이트 어워드 얼티밋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 EX(50ml, 11만원대)’는 하얀 효모에서 얻은 독자 미백 발효 성분인 ‘NAPS’가 피부 깊숙이 숨어있는 기미 씨앗과 잠재된 기미까지 케어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국소 부위용 스팟 에센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