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비·아비노·멜비타 등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 샘플링 이벤트 전개해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최근 화장품 업계가 불황 타개책으로 '샘플링 이벤트' 카드를 꺼내들었다.

'샘플링 이벤트'는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본품 구매와 관심을 촉진시키는 마케팅이다. 보통 저가 로드숍에서 재방문을 유도하거나, 소비자들과 접점 기회가 적은 온라인 브랜드에 의해 시행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는 물론, 수입 화장품까지 샘플링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아비노, 동인비, 멜비타가 전개하는 다양한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

홍삼화장품 동인비는 오는 9월 30일 까지 자사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대규모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동인비 화장품의 샘플키트를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 제품은 총 2만원 상당의 체험 키트로 동인비진 에센스 2ml, 동인비진 크림 2ml, 동인비초 수 25ml, 동인비초 유액 25ml로 구성됐다. 또한 체험 고객을 위해 추가로 제품 할인 1만원권도 증정한다.

아비노는 지난 6월부터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월 선착순 3천명에게 '스킨 릴리프 바디로션' 체섬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홈페이지 내 이벤트 신청 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을 하면 선착순으로 샘플 배송이 진행된다. 멜비타 역시 7월 31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샘플키트를 받아볼 수 있는 '오가닉 써머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 첫 구매를 하는 고객에게 로즈플로럴 워터, 아르간 오일 등이 들어 있는 오가닉 여행용 샘플키트를 제공한다.

폴라초이스는 가로수점에서 론칭 20주년 기념으로 7~8월 두 달 동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로수점 근처에서 배포되는 리플렛을 받아 폴라초이스 매장으로 가져오면 폴라초이스의 베스트 제품 샘플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천연 유기농 브랜드 메디슨 마마스 등이 현재 샘플링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와관련 동인비 마케팅실 관계자는 “백 마디 말보다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뒤 느낀 효과만큼 확실한 홍보는 없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뛰어난 제품력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이 제품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대규모 샘플링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