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운동부터 헤어 스타일링까지 손쉽게 관리해줘...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시간을 절약하면서 자기관리를 할 수 있는 이른바 ‘타임세이빙(Time-Saving) 뷰티 디바이스’들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부터 헤어, 바디관리까지 뷰티 전반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이 여유롭게 자기관리를 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 이에 몸에 붙이는 것만으로도 근육 생성 운동 효과를 주는 EMS 제품부터 단시간에 리프팅 효과를 보이는 페이스 롤러, 홈 셀프 제모기 등 타임세이빙 뷰티 디바이스들이 각광받고 있다.

▲ 코리아테크 식스패드 Abs Fit

코리아테크의 EMS(Electronic Muscle Stimulation) 트레이닝 기구 ‘식스패드’는 전기 자극을 활용해 근육 형성을 돕는 EMS 트레이닝 제품이다. 세계적인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글로벌 모델로 활동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패드를 몸에 붙이고 작동하는 것만으로도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어 단시간에 효율적인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코리아테크에 따르면, 식스패드의 최대 장점은 독자적 전기자극인 20Hz 파형으로, 힘들게 운동해야만 만들어지는 속근을 자극하는 것. 평소 운동을 통해 키우기 힘든 속근을 단련시켜 탄탄한 라인의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스패드는 슬림형 제품으로 몸에 부착한 후 옷을 입어도 외형적으로 티가 나지 않아, 외출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 코리아테크 리파캐럿

코리아테크 ‘리파캐럿’은 얼굴 라인을 관리하는 제품이다. ‘이영애 페이스롤러’로 알려진 리파캐럿은 간단한 마사지만으로 페이스 리프팅은 물론 붓기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코리아테크는 "리파캐럿은 미세전류를 피부로 전달해 매끈한 라인을 살리는 제품으로 손잡이에 위치한 태양 전지판은 별도의 충전이나 전원 연결 없이 미세전류를 발생시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리파캐럿은 얼굴 이외에도 승모근이나 종아리 뒤쪽 등 근육이 쉽게 뭉치는 부위에도 사용 가능하며, 팔뚝이나 허벅지 안쪽 등 운동으로 관리가 힘든 부위에 사용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군살 제거에 도움을 준다.

▲ 라비뷰티코리아 라비듀

제모를 위해 피부과나 클리닉에 방문할 필요를 덜어주는 제품도 있다. 라비뷰티코리아의 '라비듀'는 넓은 파장대의 복합적인 빛을 이용한 광선조사기인 IPL(Intense Pulsed Light) 기기다. 제모는 물론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 치료가 가능한 멀티 제품인 것.

라비뷰티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피부 조직이 연약한 얼굴은 물론 전신에 사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특히 라비듀는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전문 시술인 IPL 기술을 가정용으로 최적화한 디바이스로 클리닉의 레이저 제모 시술과 동일한 효과를 제공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바비리스 프로 스팀 미라컬

바비리스의 ‘프로 스팀 미라컬’은 집에서도 쉽게 헤어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바이스다. 망치처럼 생긴 외형 때문에 ‘망치고데기’라는 애칭이 붙은 바비리스 ‘프로 미라컬’ 스타일러에 스팀 기능이 더해진 제품으로, 제품 사용시 기존 제품과 비교해 모발 손상도가 적고 지속력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웨이브 고데기와 비교해 사용법이 간단한 것이 또다른 장점이다. 적당량의 모발을 분리해 기기에 넣고 핸들만 닫으면 자동으로 모발이 기기 속으로 말려 들어가 웨이브가 형성된다. 이런 '오토 컬링 시스템'으로 빠른 스타일링이 가능해 정신없이 바쁜 아침 시간에 사용하기 좋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