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어플 통해 구매 정보 확인 가능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 도입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뷰티 업계의 모바일 바람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에는 종이 영수증을 대체할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가 등장했다.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모바일 어플을 통해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J그룹 계열사 중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최근 3개월간 매장에서 구매한 내역을 기존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이 이달 CJ그룹 계열사 최초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종이 영수증을 분실할 경우에도,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최근 3개월간의 구매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월별 영수증 조회 서비스도 제공해, 자신만의 쇼핑 패턴과 지출 관리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올리브영 회원에게 발급되는 이벤트 응모권과 1+1 및 할인 쿠폰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스마트한 쇼핑 라이프도 지원한다. 

올리브영 마케팅 담당자는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는 스마트한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며 “더불어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올리브영이 리테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IT서비스를 도입해나가며 선보일 스마트 스토어 모델의 첫 단계라 할 수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CJ그룹의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하는 ‘CJ ONE’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약관 동의 시점 이후의 결제 영수증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