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서양네트웍스, 2015년 7월이후 판매제품 환급 또는 유사제품으로 무상교환 실시

[뷰티경제=온라인뉴스팀] (주)서양네트웍스가 제조·판매한 ‘래핑차일드 굿코튼 ABC넘버 오버롤’ 유아용 의류에 대해 환급 또는 유사제품으로 무상교환이 실시된다.

▲ (주)서양네트웍스가 제조·판매한 ‘래핑차일드 굿코튼 ABC넘버 오버롤’ 유아용 의류에 대해 환급 또는 유사제품으로 무상교환이 실시된다.

21일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해당 제품에 대한 피해사례를 토대로 시정조치를 요구한 결과 이 같이 리콜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해당 제품 세탁 후 안감의 섬유 잔유물로 인해 유아 피부에 발진이 생겼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해당 제품의 품질 미흡으로 섬유의 일부가 빠져 잔유물이 발생하는 현상이 확인돼, (주)서양네트웍스에 해당 제품의 회수를 비롯한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이에 사업자는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으나 품질이 미흡함을 인정, 미판매 제품은 즉시 전량 회수했고,, 이미 판매된(2015년 7월부터 11월까지) 제품 376개에 대해서는 환급 또는 동일 가격의 유사제품으로 무상교환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구입해 사용 중인 소비자는 즉시 사업자에 연락(1577-0087)해 환급 또는 무상교환 받도록 당부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