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30일까지 공모 대상자 이메일 접수

[뷰티경제=온라인뉴스팀] ‘2016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이 공모 대상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은 국내 생명과학분야에서 학술활동 및 연구업적이 탁월하고, 생명과학분야 발전 기여도와 성장 잠재성이 큰 여성과학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제정되었다. 로레알코리아,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공동 주관하며 지금까지 총 14회에 걸쳐 56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국내 최고 권위의 여성생명과학자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공모는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총 두 부문으로 구분된다. 접수는 오는 4월 30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master@womenbioforum.org)로 가능하다. 시상식은 오는 오는 6월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15주년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다.

▲ 오는 4월 30일까지 2016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공모 대상자를 접수한다

▲학술진흥상은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 국적의 여성생명과학자 중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로서, 생명과학분야 국제적 영역에서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거나 국내 생명과학분야에서 여성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각 기관장이나 단체장 및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원으로부터 받은 추천서와 피추천인의 이력서 및 업적 소개서,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펠로십은 박사 후 과정(연구교수 포함)에 있는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학위 취득이 5년이 경과하지 않았으며, 국내에서 이루어진 연구로 우수한 연구업적을 보유했거나, 성장 잠재성이 우수한 한국 국적의 여성 생명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서 1부와 신청인 이력서 및 업적 소개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본인 추천 외에 지인 추천으로도 응모 가능하다.

최종 수상자는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수상자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학술진흥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패 및 부상 2천만원, 펠로십 수상자 3명에게는 상패 및 부상 각 5백만 원이 수여된다. 특히 펠로십 수상자는 로레알이 세계 여성과학 진흥을 위해 1998년부터 제정하여 수여하고 있는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L'Oréal-UNESCO Awards for Women in Science)’’의 라이징 탤런트(Rising Talents)부문에 한국 측 후보로 추천될 수 있다.

한편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추천서 양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