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부터 오는 10월 9일까지 실시...

[뷰티경제  기자]올해 들어 중국 등 해외 수출 부진과 외국 관광객 감소, 내수 부진으로 화장품산업 전체가 힘들어 하고 있다.

특히 내수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한 달이 멀다하고 다양한 세일을 실시하고 있다. 시장의 반응은 냉담하다. T사의 마케팅 임원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세일을 하면 평상시 보다 매출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치상으로 보였다. 올해는 묵묵부답이다"라며 설명했다.

아무튼 시간은 흘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해마다 해온 연례 행사이고 그동안 시행한 이벤트의 효과가 없었지만 로드숍들은 한가닥 희망을 갖고 추석 맞이 이벤트에 돌입하고 있다. 

추석 맞이 이벤트는 각 로드숍마다 틀리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14일부터 일찌감치 시작했다. 아리따움, 페이스샵, 토니모리, 미샤는 18일 부터 실시하고 있다. 스킨푸드는 이보 다 늦은 오는 22일부터 실시한 계획이다.

이벤트 종료 시점도 다르다. 더페이스샵이 가장 이른 24일에 끝낸다. 이어 이니스프리가 9월 30일에 아리따움은 10월 6일, 토니모리와 미샤, 스킨푸드는 오는 10월 9일에 종료한다. 다만 더샘과 에뛰드하우스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S사 영엽담당 입원은 "추석 특별 이벤트에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있다. 다른 브랜드들도 상황은 비슷한 것으로 알 고 있다. 내부 검토에서 별 다른 효과가 없을 것이라는 예측은 있지만 그동안 해오던 관행 때문에 안 할 수 없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또 "추석은 선물세트로 구성된다. 준비 기간도 길고 일정한 또다른 비용이 발생한다. 특히 세트가 시장에서 소진되지 않고 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회사는 고민이 된다. 단품 보다는 처리가 어렵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한편 아리따움은 추석 연휴기간인 지난 18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선물세트 추석선물대전’을 실시한다. 아이오페 수분 3종키트 (히아루로닉 소프너&에멀젼, 바이오 하이드로크림), 미쟝센 퍼펙트헤어 3종키트 (퍼펙트세럼 샴푸, 트리트먼트, 오리지널 세럼), 해피바스 티컬렉션 바디워시 10회분 (그린티, 다즐링티) 등 총 24 종류다. 포인트 적립은 안되고 구매시에는 황금연휴 기프트를 증전한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은 추석선물세트 30% 할인은 물론 구매시 쇼핑백을 준다. 해당 제품은 모두 23개 제품으로 9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단 쿠폰 등 기타 프로모션과 중복적용은 안된다.

이와 함께 토니모리는 ‘추석맞이 기초&바디세트 세일 up to 50%’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10월 9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제품은 모두 69종이다. 이벤트는 회원에 한정돼 진행되며 프로모션 중복적용이 안되며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없다.

미샤 역시 ‘추석선물 기획세트 30% 세일’을 진행한다. 기간은 10월 9일까지며 적용되는 상품은 모두 25개 제품이다. 이벤트는 일부품목은 제외되며 다른 행사와 중복적용은 안된다.

이니스프리도 ‘추석 기프트 세트 30% 세일’에 들어갔다. 행사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적용상품은 12가지로 다른 프로모션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스킨푸드도 추석을 맞아 기초, 바디, 남성 제품에 대해 30% 세일에 들어간다. 세일기간은 10월 9일까지며 특히 핸드크림 전 품목에 대해 1+1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