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통, 현지 활동 경험 많은 영업·유통 전문가 중국 시장 공략 박차

[뷰티경제 박웅석 기자] 마스크팩 전문 기업 '㈜제닉(대표이사 황진선)'이 상해법인 총괄책임자로 이의민 총 경리를 선임했다.
 

 

이의민 총 경리는1987년 삼성물산에 입사해 16년간 삼성물산 및 제일모직의 중국 사업을 담당해온 중국 영업 및 유통 전문가다. 중국 현지에서 영업, 유통, B2B사업을 전담해왔으며 중국 전역을 총괄하는 제일모직 상해법인 소싱센터장과 제일모직 상해법인 북방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제닉은 이의민 총 경리의 합류와 동시에 중국 시장 확대 및 신흥시장 진출 등 글로벌 사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의민 총 경리의 중국 영업 실전 경험과 글로벌한 인적 네트워크는OEM/ODM을 기반으로 하는 제닉의 사업 확장에 큰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의민 총 경리는 "제닉이 '글로벌 NO.1 마스크팩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해 중국에서 쌓아온 영업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제2의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닉은 중국 상해에 신공장을 확장하고 한·중 화장품 동시생산이 가능한 설비 및 시스템을 구축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한국과 중국에서 동일 처방, 동일 품질을 갖춘 제품 생산으로 생산력과 품질력을 모두 갖춘 글로벌 NO.1 마스크팩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