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5월10일은 '중국 브랜드 날'...중국 화장품 top10 선정

중국의 백화점과 마트유통이 자국 화장품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는 중국 국무원이 2017년부터 매년 5월10일을 ‘중국 브랜드의 날’로 정했다. 따라서 백화점과 마트, 화장품 전문 매체인 CBO 등이 협력해 지난 19일 상해에서 ‘제1회 중국 화장품 백화점 및 마트 대회’를 개최했다. 각 채널별 인기 브랜드 TOP 10을 선정했다.

CBO는 ‘2018년 백화점 및 마트 인기 중국 화장품 브랜드 랭킹 top10 (2018百货、商超十大畅销化妆品中国品牌榜)이란 보도를 통해 ’지난 5월19일에 제1회 중국 화장품 백화점 및 마트 대회가 상하이 국가전시센터 7.2전시관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今天(5月19日),第一届中国化妆品百货商超大会于上海国家会展中心7.2馆隆重举行。)

 

이 대회에는 80여개의 중국 백화점 및 마트의 300여명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중국과 해외 화장품 브랜드 대표들과 같이 ‘화장품 브랜드 업그레이드의 길’을 모색했다. 또 ‘백화점 인기 중국 화장품 브랜드 top10’과 ‘마트 인기 중국 화장품 브랜드 top10’을 선정했다. (来自全国180余家百货商超公司的300余位高管齐聚沪上,与中外化妆品品牌代表面对面,共话“回归价值之源,化妆品品牌与百货商超同步升级之路”。在迎来一场思想饕餮盛宴之际,本次峰会上的两大重要奖项——“百货十大畅销化妆品中国品牌榜”、“超市十大畅销化妆品中国品牌榜”得以最终公布。)

 

백화점의 인기 중국 화장품 브랜드 top10는 자연당(自然堂), 허보리스트(HERBORIST), 식물의사(植物医生), 오스만(OSM 欧诗漫), 마르미(丸美), 아푸(阿芙), 림청헌(林清轩;린칭수안) , 카쯔란(卡姿兰), 마리따이쟈(玛丽黛佳,TIMIER HOUSE(婷美小屋)가 선정됐다. (其中,自然堂、佰草集 、植物医生 、欧诗漫、丸美 、阿芙、林清轩 、卡姿兰 、玛丽黛佳 、婷美小屋十大品牌荣登“百货十大畅销化妆品中国品牌榜”。)

또 마트 채널 분야에 top10는 바이췌링(百雀羚), 상의본초(相宜本草), 한쑤(韩束), 이예즈(一叶子),WETCODE(水密码), 자연당(自然堂), 프로야(PROYA), 메이쟈징(美加净), 미부보(美肤宝 MEIFUBAO), 한후 (韩后)가 선정됐다. (商超渠道方面,百雀羚 、相宜本草 、韩束 、一叶子 、水密码 、自然堂 、珀莱雅 、美加净 、美肤宝 、韩后十大品牌获得“超市十大畅销化妆品中国品牌榜”奖项。)

CBO는 이 대회에서 중국 인기 화장품 브랜드 랭킹을 발표하는 이유는 2017년 4월24일에 중국 국무원이 매년 5월10일을 ‘중국 브랜드의 날’로 제정했다. 국무원은 동시에 각 지방 방송국과 라디오 그리고 신문과 인터넷 등 매체는 중요 시간과 중요 신문 지면에 중국 브랜드 공익 광고를 싣고 중국 브랜드의 이야기를 잘 홍보하라고 권장했다. (而在这一重要峰会上设立本土品牌畅榜的原因在于:2017年4月24日,国务院发布关于同意设立“中国品牌日”的批复,同意自2017年起,将每年5月10日设立为“中国品牌日”,同时鼓励各级电视台、广播电台以及平面、网络等媒体,在重要时段、重要版面安排自主品牌公益宣传,讲好中国品牌故事。)

 

따라서 국무원의 제정 방침에 호응해 중국 브랜드 발전에 주력하기 위하여 이번 대회에 선정한 브랜드는 모두 중국 브랜드를 주요 대상으로 심사했다. 중국 브랜드가 새로운 파워를 가져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为了响应国务院的号召,助推中国品牌做大做强。因此,本次大会设立的所有奖项,以中国本土品牌为主要评选对象。“做中国品牌,讲中国故事”,愿这些中国化妆品品牌,可以重塑本土化妆品品牌新力量.)

한편 이 대회는 CBORK 주최하고 상하이 대홍교大虹桥화장품 박람회가 공동주최하여 중국백화상업협회가 지지하고 연상망联商网가 협찬하여 주관하는 ‘중국화장품 백화마트대회’는 이번이 1회라고 밝혔다. (了解,这场由《化妆品财经在线》主办、上海大虹桥美博会联合主办、中国百货商业协会特别支持、联商网协办的“中国化妆品百货商超大会”,尚属首届。)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