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로더, 록시땅 등 인기 드라마 여 주인공 모델 발탁해 적극 활용...

이 같이 웨이보와 화장품은 밀접한 관계 속에서 화장품 브랜드들은 어떤 마케팅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어떤 가치를 창출하고 있을까?

이 연구소는 화장품 브랜드가 어떻게 인기제품을 웨이보에서 이슈와 연결시키고 제품과 관련된 새로운 이슈를 제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웨이보는 아이돌의 팬들이 모이는 곳이다. 따라서 이슈를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제시했다.

예를 들어 2017년 2월 ‘삼생삼시십리도화’라는 드라마의 방송이 매우 인기가 높았다. 에스티로더는 이 드라마의 여 주인공인 배우 ‘양멱(杨幂)’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다고 웨이보를 통해 발표했다.

배우 ‘양멱(杨幂)’도 에스티로더의 웨이보 공식 발표에 댓글을 게재했다. 이 댓글의 리트윗 수가 116만개에 이르렀다. 이와 함께 배우 양멱(杨幂)이 드라마에서 사용한 에스티로더의 립스틱이 날개 돋친 듯이 팔렸다고 소개했다.

또 록시땅라는 프랑스 브랜드는 ‘루한(鹿晗)’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웨이보에 "영니어진(樱你而真)”라는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5월 20일에는 록시땅은 브랜드 모델 ‘루한(鹿晗)’의 영향력에 힘입어 좋은 실적을 거뒀다. 록시땅의 중국 매출 규모가 26.9% 증가하고 전자상거래에서의 매출액은 2.5배를 증가했다.

앞으로 화장품 브랜드가 웨이보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상황은 우리는 이미 몇 년 전에 000립스틱 등을 지겹도록 듣고 보았다. 그것도 모자라 드라마에서 누가 무슨 립스틱 등을 사용하는지 낱낱이 파헤쳤다. 지금은 배우가 애용하는 화장품에 대해서는 과거처럼 이슈가 되지 않는다. 특히 우리는 이를 어떻게 하면 급속히 SNS를 통해 확산시키는 방법을 너무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지금 우리가 경험했던 몇 년 전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1년 반이 넘도록 사드와 중국단체관광객 이라는 ‘차이나 쇼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제는 중국의 웨이보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을 통해 체계적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해야 할 때가 됐다.

[기사 원문]

酒香也怕巷子深,会搞事情很重要

微博是个追星的好地方,故而爆点常常有。

2017年2月,《三生三世十里桃花》引爆全国,雅诗兰黛通过微博宣布该局女主角杨幂担任其亚太地区代言人,杨幂随即也转发微博支持。

该微博转发量达到116万次,“杨幂色”被抢售一空,同时雅诗兰黛产量也达到了近期的峰值。

微博宣传另一个就是鹿晗的“樱你而真”,这一活动借助了“5.20”节日热点,借鹿晗知名度创造了销售佳绩,同期欧舒丹中国区销售大涨26.9%,电商平台上的销售额翻了2.5倍。

化妆品牌借助微博这一平台讲好故事,很重要。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