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티몰 판매 순위, '꿀광 1위, 워터 루미너스 4위 기록'

지피클럽의 JM솔루션 마스크 팩의 월간 매출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올 들어 중국 시장에서 기존의 마스크 팩 브랜드를 제치고 년 매출 7,000억 원 이상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2019년 상반기에 상장을 추진한다는 발표로 주식시장에서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상장한 화장품 종목이 사드 쇼크로 매출과 수익에서 허약한 모습을 보였고 ‘원 아이템’이라는 한 가지 제품만으로는 중장기적인 성장의 한계를 노출해 철저한 검증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지피클럽의 관계자는 “여름철 비수기 때 중국 수출이 잠시 주춤하는 현상은 있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직구몰 바이어들의 발주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8월 한달 동안 1억장 이상을 판매했다. 현재 월 5-6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유지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하반기에 광군절 등 매출 증가를 가져올 수 있는 동기가 잠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이엠소루션 마스크 팩이 지난 8월 한달동안 1억장을 넘게 판매됐다.

한편 지난 9월6일 현재 주간 단위로 집계하는 티몰의 우리나라 마스크 팩 브랜드의 판매 순위에서는 JM솔루션 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팩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파파레서피의 봄비 꿀단지 마스크 팩이, 3위는 메디힐 NMF 아쿠아 힐링 마스크, 4위는 JM솔루션 워터 루미너스 SOS 링거 마스크, 5위는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등이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징둥의 판매 기록은 메디힐 NMF 아쿠아 힐링 마스크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파파레서피 봄비 꿀단지 마스크 팩, 메디힐 콜라겐 임팩트 에센셜 마스크, 메디힐 WHP 미백수분 숯미네랄 마스크, 닥터자르트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등의 순이었다.

징둥 순위와 관련해 지피클럽은 "5위권에서는 없는 게 사실이다.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10위권에는 포함돼 있다. 지난 8월 중순의 경우에도 징둥에서 JM솔루션 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팩이 3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몰의 현지 판매 가격(10장 기준)의 경우에는 JM솔루션 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팩은 89위안이고 파파레서피의 봄비 꿀단지 마스크 팩은 95위안, 메디힐 NMF 아쿠아 힐링 마스크는 99위안, JM솔루션 워터 루미너스 SOS 링거 마스크는 89위안,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는19.9위안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