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부터 14개월 연속 두자리의 성장률...7,8월 7.80%대 유지

중국의 화장품 시장 경기가 악화되고 있어 국내 화장품사의 대책마련이 필요하다.

특히 14개월 동안의 두자리수 성장률이 한자리수로 하락하고 있으며 사상 처음으로 두 달 연속으로 답보 상태를 보이고 있다.

 

지난 9월14일 중국 국가통계국은 2018년 1월-8월 동안의 화장품 매출 통계를 발표했다. 이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1,2월 중국의 화장품 경기는 12.50%였다. 3월에는 22.70%, 4월도 15.10%, 5월 10.30%, 6월 11.50% 등으로 두자리수 성장률을 지속했다. 하지만 7월 7.80%로 하락했으며 8월의 경우에는 7.80%를 유지하는 수준이었다고 발표했다.

중국의 화장품 관련 매체는 전반적으로 보면 화장품매출은 지난 2017년 5월부터 14개월 동안연속으로 두자리의 성장률을 이어갔지만 2018년 7월에 한자리 성장률로 하락해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8월에는 7월과 동일한 성장을 기록해 성장이 멈추었다고 보도했다.

한편 중국통계국은 9월14일 발표를 통해 2018년 8월 일용소비재 매출총액은 작년 동기 대비 9.0% 성장한 3조 1542억위안을 기록했다. 그 중에 화장품 매출액은 203억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7.8% 성장했다. 지난 7월(184억위안)과 비교해 다소 증가하지만 전체 일용소비재의 성장률보다 여전히 낮다고 밝혔다.

전반적으로 보면 2017년 5월부터 올해 6월까지 화장품 매출액은 두 자릿수로 증가해 왔다. 지난 7월 화장품 매출액 성장률은 처음으로 한 자릿수로 떨어져서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다. 8월 성장세는 7월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2018년 1월에서 8월까지 일용소비재 매출총액은 24조 2294억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9.3%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 중에서 1월에서 8월까지 화장품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12.6%를 증가한 1654억 위안을 기록했다.

또 국가통계국은 2018년 1월에서 8월까지 전국 온라인 매출액은 5조 5195억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2% 증가했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今日,国家统计总局发布最新零售统计数据,2018年8月份,社会消费品零售总额31542亿元,同比名义增长9.0%。

其中,化妆品零售总额为203亿,同比增长7.8%,仍低于整体社会消费品零售增长水平,但较7月(184亿)环比有所上涨。

整体来看,自去年5月起化妆品零售总额连续14个月实现双位数增长后,今年7月增速首次跌至个位数,创年内新低,8月增速与上月持平,并无好转。

另据统计,2018年1-8月份,社会消费品零售总额242294亿元,同比增长9.3%。

其中,1-8月化妆品零售总额1654亿元,同比增长12.6%。

同时,国家统计局公布了网上零售统计数据: 2018年1-8月份,全国网上零售额55195亿元,同比增长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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