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라인에 대한 보강과 개발이 필요합니다"

 

[2]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가맹점들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 주는 제품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더마라인에 대한 보강과 개발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다양한 컬러, 지속력 향상에 대한 연구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하고 한번에 대량으로 생산하기 보다는 한정된 수량으로 시장에서 테스트하면서 소비자들의 기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 한정판 보다는 꾸준하게 판매할 수 있는 입욕제, 염색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새치커버 메이크업, 한 두번 사용하고 버릴 수 있는 소량의 제품, 다양한 마스크 팩의 개발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가맹점들은 지금도 많은 브랜드와 제품이 있어 잘 모르겠다고 답변해 제품 다이어트에 대한 전략도 검토할 필요성이 나타나고 있다.

 

한편 가맹점들의 요구는 다음과 같다.

호00점은 “기초는 여러 브랜드에서 이미 많이 출시돼 있다. 색조는 립 제품이 발림성이 좋고 지속력이 오래가고 메이크업 제품이 강화돼서 나오면 좋을 것 같다. 고가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은00점은 “요즘 미세먼지나 환경 문제로 자연적인 노화보다 외부 요인으로 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뷰티톡으로 피부 측정을 해보면 젊은 사람들은 육안으로 보이는 문제보다 피부 속의 문제가 많다. 화산송이 라인이나 선크림 등이 안티폴루션 기능이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해주면 관심도 매우 높다. 때문에 아직 미세먼지 전용 제품이나 단독 제품이 없어서 앞으로 출시가 되면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용00점은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잘 나가므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필요하다”, 외00점은 “제일 반응이 좋은 제품은 섀도우나 립 제품이다. 20~30대들이 많이 찾는다. 앞으로 컬러가 다양하게 개발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광00점은 “예전에 입욕제가 있었지만 단종됐다. 이후 한정판으로 한 번씩 출시가 되고 있다. 꾸준히 판매할 수 있는 입욕제가 필요하다”, 대00점은 “색조 제품 같은 경우에는 유행이 빠르게 바뀌므로 한정 수량으로 만들어서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게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내00점은 “요즘 머리 새치 커버해주는 제품을 찾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번거롭게 염색하지 않고 간단하게 펜이나 도구로 새치를 염색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인 것 같다. 일시적인 효과 보다는 염색을 한 것처럼 오래 유지되는 제품개발이 필요하다. 현재 새치 전용 마스카라도 보완해야 하고 자연성분으로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부00점은 “앞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피부건강이 쟁점이 될 것 같다. 더마라인의 제품이 몇 가지 없으므로 이를 보강해야 한다”, 시00점은 “글리터 제품이 많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 전00점은 “학생들이 많고 면접을 보러 갈 때 한 두번 쓸 수 있는 양만 들어있는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 소량의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 광00점은 “팩이 계속 새로운 제품으로 개발돼 나오면 좋을 것 같다”, 대00점은 “스킨케어 보다는 색조 쪽으로 꾸준히 찾는 제품을 만들면 괜찮은 것 같다”고 주문했다.

한편 부00점은 “딱히 없다. 지금도 좋은 제품들이 잘 나오고 있는 것 같다”, 회00점은 “잘 모르겠다”, 경00점은 “그런 제품은 딱히 없다”, 광00점은 “지금도 제품이 많아서 잘 모르겠다”, 신00점은 “잘 모르겠다”, 신00점은 “그거까지는 잘 모르겠다”, 한00점은 “아직은 잘 모르겠다”, 동00점은 “잘 모르겠다”, 성00점은 “생각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미00점은 “지금도 많아서 잘 모르겠다”, 문00점은 “잘 모르겠다”, 동00점은 “잘 모르겠다”고 각각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