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기업 2019. 03. 04. Mon
기업뉴트리바이오텍,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로 사명 변경코스맥스그룹과 CI통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할 것

코스맥스그룹의 계열사인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업체 뉴트리바이오텍(대표 이윤종)이 17년 만에 사명을 변경한다. 뉴트리바이오텍은 이달 22일 주주총회에서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 Inc.)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뉴트리바이오텍(222040)은 지난 2014년 코스맥스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됐다. 전세계 약 31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약 1000여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부분에서 매출 2천억원을 돌파해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국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에서는 유일하게 미국, 호주에 현지 생산공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전체 매출 중에 66%가 넘는 1300억 원은 해외시장에서 발생했다.

뉴트리바이오텍은 이번 사명 변경을 발판 삼아 전세계적인 공급망(SCM)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글로벌 품질관리에서부터 차별화된 생산기술, 다양한 제형 연구와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윤종 뉴트리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코스맥스그룹과 CI를 통일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하며 “자체 역량을 키워 한국, 미국, 호주 등 주요 생산기지를 발판 삼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바이오텍의 새 이름인 코스맥스엔비티는 ‘COSMAX NUTRITION BIO TECHNOLOGY’의 약자다. 뉴트리바이오텍 자회사인 뉴트리사이언스도 코스맥스엔에스(COSMAX NS)로 변경되며 해외 법인의 경우 지역명 앞에 코스맥스엔비티를 붙일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