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피코스메틱 10여년 만에 첫 리뉴얼 단행
중국 위생허가 진행...승인 나면 곧바로 진출
FSC 인증...기존제품과 동일한 3,000원대

국내 마스크 팩은 사드가 발생하기 전만 하더라도 중국 뷰티 시장에서 영향력이 막강했다. 특히 성공한 K 뷰티의 한 품목으로 거론됐다. 이후 중국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 침체국면이 지속되고 있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지속적으로 공급하지 못했다. 10여 년 동안 같은 제품만 사용하면서 지루함을 느꼈다.

이처럼 사드 이후 침체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국내 마스크 팩 시장이 2022년부터는 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 엘앤피코스메틱이 10여년 만에 처음으로 기존의 마스크 팩을 재정비 했다. 때문에 시장에 신제품을 공급하면서 흥미와 관심을, 경쟁 브랜드의 참여를 각가 유발시킬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마스크팩 시장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메디힐 마케팅본부의 마스크 팩 담당자는 "이번 리뉴얼된 신제품은 자체 개발한 특허성분인 Hydrodeeper TM(하이드로디퍼)을 함유했다. 이 성분은 보습 효능을 갖고 있다. 기존 제품 보다 보습 효능이 종다. 인체실험을 통해 입증했다. 특히 경쟁 마스크 팩 브랜드가 쫓아할 수 없는 차별화요소다"고 설명했다.

또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 개념을 접목했다. 일부 품목의 마스크 시트는 생분해성 물질로 대체해 친환경을 시도했다. 단상자 즉 패키지의 경우에도 FSC 인증을 받았다. 인쇄도 콩기름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는 산림의 생물 다양성 유지 등 국제 인증 산림경영과 제품의 추적성을 입증하도록 해 생상된 종이와 제품에 부여되는 친환경 인증마크다. FSC 100%와 FSCMIX, FSC RECYCLED 등 3가지로 구분된다.

특히 "중국 등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중국은 위생허가를 신청했으며 현재 진행 중에 있다. 2022년에는 위생허가가 승인될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최근 중국 화장품법 개정으로 다소 지연될 가능성되 배제할 수 없다. 위생허가가 나오면 본격화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위생허가 전에는 해외직구 등을 통해 접근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능을 강화한 사이언스 라인과 성분을 강화한 힐링 라인으로 세분화했다. 사이언스 라인은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 △더 이지티 앰플 마스크 △더 아이피아이 앰플 마스크 △더 에이치피에이 앰플 마스크 총 4종이다. 힐링 라인은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 △콜라겐 에센셜 마스크 △비타 에센셜 마스크 △플라센타 에센셜 마스크 △워터마이드 에센셜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총 6종이다. 가격은 기존의 제품과 동일한 3,000원과 2,0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