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성분은 피부에게 유효물질이면서도 소비자를 설득하는 중요한 마케팅이다. 과거 로드샵 시절에 케미포비아 이슈가 등장될 때 국내 화장품들은 천연 성분이면서 수분 등 피부에 효과가 좋은 세계 각각의 희귀한 원료를 통해 내추럴코스메틱을 추구했다.또 코로나 이후에는 단순한 내추럴, 친환경, 비건을 넘어 클린과 효능, 안전성을 모두 갖추고 마이크로바이옴, 멘탈케어까지 아우르는 방향으로 확장되고 있다.최근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와 바스프(BASF)는 차세대 홀리스틱 뷰티(Holistic Beauty) 관점에서 진단한 ‘2024 클린앤더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제주 유자를 발효해 미세 먼지와 자외선 노출로부터 방어막 역할을 하는 화장품 소재를 개발, 특허 등록(제10-2645821호)을 완료했다.대봉은 독자적인 비건 울트라 바이옴 공법을 통해 제주 유자의 플라보노이드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 기술이 적용된 제주 유자 발효 추출물을 사용한 후 실시한 피부인체적용시험 결과 미세먼지 흡착량이 10.297% 감소해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제주유자발효물은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의 손실을 최소화해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천연보습인자인 필라그린
화장품은 특정한 효과를 얻기 위해 성분을 중요시한다.초기에는 대량생산이 가능한 화학성분을 주로 사용했다. 하지만 소득이 향상되고 안정성 이슈가 발생하면서 화학성분에서 천연물질의 성분을 사용했고 지금은 방부제까지 천연 성분을 사용하고 있다.때문에 현재는 천연성분을 사용한다는 것이 더 이상 시장에서의 차별화 혹은 소비자의 주목을 받기 어렵다.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됐다.이 같은 상황이 10여년 이상이 지속됐다. 특히 최근에는 환경문제가 이슈화되면서 탄소배출 감소라는 부분과 ESG경영활동 강화에 따른 지속성장이 대두돼
미세조류를 이용한 저분자 펩타이드 물질이 개발돼 국내 화장품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특히 저분자 펩타이드는 최근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로 조성되고 있는 클린뷰티를 지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소 배출 감소 등 ESG 경영활동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어 주목된다.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지속 가능한 원료 중 대표 소재인 ‘미세조류’를 활용한 펩타이드 화장품 소재 특허 등록(클로렐라 프로토테코이데스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미백 또는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등록번호 10-2622004)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와
‘피부장벽 개선=세라마이드’이다. 이처럼 세라마이드는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는 성분이다. 화장품 및 의약품 원료기업인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신규 유사 세라마이드 화합물 및 그의 용도’에 대한 특허가 미국에 이어 중국과 유럽에서도 통과됐다고 오늘(12일) 발표했다. 특허를 받은 CBD 세라마이드(Ceramide)는 인체 내에 존재하는 엔도카나비노이드(Endocanabinoid)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세라마이드와도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에 인체 친화적인 소재로 피부 장박 강화뿐만 아니라 통증 등을 관리하는
몇년 전부터 클린뷰티가 세게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클린뷰티 규정까지 제정됐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오는 7일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2023 바스프(BASF)&대봉엘에스 클린뷰티 원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대봉엘에스와 바스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존의 클린뷰티에서 과학적 혁신을 더한 ‘클린니컬 뷰티(Cleanical Beauty, Clean과 Clinical의 합성어)’를 슬로건으로 정해 뷰티 업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
전통적인 화장품사들의 3분기 실적이 대체적으로 부진한 가운데 화장품원료 소재기업과 인체실험기업의 매출은 증가했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인 대봉엘에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5% 증가한 696억 원으로 역대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다만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69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억원 감소했다. 3분기 매출액은 218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4억 원으로 9억 원이 감소했지만 3분기 누적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오늘(14일) 발표했다.특히 대봉은 3분기
화장품 및 의약품 원료소재기업인 대봉과 화장품 OEM사인 유시엘, 화장품 인체실험 전문기관인 피앤케이가 공동으로 오는 10월27일 오후 1시부터 섬유센터빌딩에서 '2023 뷰티산업 트랜드'변화하는 패러다임''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번 세미나에서는 외모 심리학부터 화장품 트랜드, 기술 동향, 인사이트, 빅데이터를 통한 화장품 상품 출시 사례 등 분야별 전문가가 다양한 주제를 발표한다.화장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BM 및 마케터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품업체들의 2분기 실적 부진 발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1분기에 이어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며 9일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대봉엘에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누적 매출액은 17% 증가한 477억 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56억 원으로 역대 사상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각 분야의 사업들이 매출액과 영업이익 부분이 증가하면서 모두 성장했다.이번 실적과 관련해서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상황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소재, 원료의약품, 친환
국내 화장품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복지부가 화장품 원천기술 역량강화와 피부 유전체 분석센터, K-뷰티 종합 교육장인 K-뷰티스쿨 건립 등에 수백억원대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보건복지부는 화장품산업 진흥을 위해 연구개발(R&D) 지원사업으로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 기술 개발사업(2020~2022년 284억 원)으로 피부, 소재 등 화장품 원천기술 역량 강화 지원과 연구개발 성과 고도화 및 지속 지원을 위해 후속사업인 혁신성장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사업(2023~2027년 460억 원)을 추진하고 있다. 또 2023년 예산 반영을 위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스페셜 인체적용시험 지원 프로그램’ 기획전을 연다. 9월 13일에 개최되는 기획전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펀딩 성공을 위해 확실한 검증이 완료된 제품이 필요한 와디즈 메이커 및 뷰티 기업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 참여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로, 와디즈 공지사항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P&K와 와디즈는 기획전 참여 기업 대상 한정으로 △ 최대 혜택이 적용된 인체적용시험 패키지 제공 △ 빅데이터 기반의
화장품은 플라스틱과 매우 밀접한 관련성을 갖고 있다. 그러나 화장품 용기 등의 플라스틱은 미세 플라스틱을 유발해 해양 생태계를 교란하고 뿐만 아니라 재활용이 어렵다는 지적이 계속됐다. 녹색연합 등 다수의 소비자 단체가 공동으로 화장품 용기 90% 이상이 재활용 어려움에도 대책이 없고 자발적 역 회수율도 10%에 그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이후 탄소중립 이슈가 제기되면서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하기 위한 시도가 2019년부터 발생했고 지금도 진행중이다. 2020년 9월에 이시스코스메틱과 한국콜마 등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이용한 화장품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