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사건이 터졌다.중국서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로 거의 모든 교역이 정지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화장품도 중국이 최대 수출국가이므로 큰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예상이 제기됐었다. 특히 면세점을 통한 수출도 직격탄을 맞을 것이라고 전망됐었다. 그러나 이 같은 예측은 예측일 뿐이었다. 결과는 사상
로레알, 시세이도, 고세, 가네보 등 국내 시판시장에 진출한 수입브랜드들이 매스마켓 시장에서의 세력 확장을 꾀하고 있다.특히 이미 랑콤, 비오템, 헤레나루빈스타인 등 고가 브랜드로 백화점시장의 한 축을 장악한 로레알은 시판시장으로 눈을 돌려 염모제시장에서 견고한 기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