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고혈압 등 부작용 일으킬 수 있다며 주의 당부

해외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CASANOVA 등 성기능 개선제품에서 위해성분이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품에 대한 설명이 한글로 되어 있고 성기능 개선 등의 효과를 표방하며 판매 중인 42개 제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8개 제품에서 이카린 등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위해성분이 검출되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속 차단요청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해성분이 검출된 제품은 기능 개선과 근육강화를 표방한 CASANOVA, CASANAVA PLUS, Virmax for her, Naturomax 제품에서는 발기부전치료 성분인 이카린 0.18∼0.20mg, 실데나필 13.05~15.20mg, 타다라필 30.43~50.05mg 검출 되었다고 밝혔다.

또 다이어트 효과를 표방한 Oriental Slim, EZ Slimdia Max, Dexyfen, Grenade Thermo Detonator 제품은 동물용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성분인 시부트라민 32.26~34.58mg, 요힘빈이 1.17~2.53mg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검출된 의약품 성분은 의사 처방없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고혈압, 뇌졸중, 수면장애, 변비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따라서 식약처는 해외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식품은 정식 수입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아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데다 이처럼 위해물질이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구매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올 한해동안 총 121개 해외인터넷 사이트 판매 제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33개 제품(27%)에서 타다라필 등 위해성분이 검출되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