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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 화장품 2014. 05. 23. Fri
화장품정수기 상담 건수 해마다 증가...코웨이 등 16종 평가 돌입한국소비자원, 계약 관련 피해’ 30.9%로 가장 많아

   
 
정수기에 대한 상담건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 특히 올 1분기동안 2천 건에 육박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1372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에 접수된 렌탈 정수기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를 분석한 결과 2012년에는 6229, 20137540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20141/4분기에는 1986건으로 전년 같은 기간(1686)에 비해 17.8%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은 2012171건이고 2013176, 20141/4분기 47건이었다.

소비자피해 유형은 계약 관련 피해30.9%(69)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정수기 관리 부실로 인한 피해 26.4%(59), ‘하자 관련 피해’ 20.6%(46), ‘렌탈료 부당청구 및 인출’ 18.3%(41) 등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한국소비자원은 오늘(23)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평가 대상은 코웨이, 청호나이스, 쿠쿠전자 등 9개 업체에서 판매중인 정수기 16종이다. 평가요소는 사전 정보 제공, 물 품질, 안전성, 관리자 성실도, 가격, A/S 6개 항목이며 추천 여부 및 기타 의견 게재가 가능하다.

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소비자 피해사례, 전문가 구매가이드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정수기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건정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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