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의 손, 토니모리의 향을 입다

토니모리의 피치 핸드크림이 중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의 경우 200만개 이상이 중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물량은 총 300만개 정도로 이 중 60%가 넘는 물량이 중국에 판매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중국의 수요를 감당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전해진다. 뿐만 아니라 명동 등지와 서울 소재의 면세점의 토니모리 매장에서 중국인들이 피치 핸드크림을 통째로 구매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토니모리의 피치 핸드크림

토니모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핸드크림을 출시하고 있지만, 중국인들로부터 독점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은 토니모리 피치 핸드크림이다. 해당 제품이 중국인들을 사로잡은 요인으로는 외적 측면과 성능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복숭아 모양의 앙증맞은 용기와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복숭아 향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다는 평이다. 또한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손의 주름까지 관리할 수 있으며, 살구와 복숭아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건조한 계절에 충분한 보습을 공급할 수 있다.

아마존의 토니모리 피치 핸드크림에 대한 평가

이 제품의 경우, 영미권에서도 인기가 좋다. 영미권에서는 해당 제품의 주름 개선 효과에 주목하여 ‘안티 에이징’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소개하여 판매되고 있다. 이베이에 올라온 상품들의 가격을 보면 한국에서는 4천 500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미국에서는 판매처에 따라 다르지만 6달러에서 9달러 수준에 판매되고 있다. 한국보다 2배정도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소비자들은 “실제로 효과가 있다.” “처음엔 용기 때문에 샀지만, 실제로 내 손은 부드럽고 촉촉해졌다.”라며 재구매 의사를 밝힌 소비자들 또한 많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