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뱀독, 봉독 등에 이어 차기 주자 잠재성 지녀

‘금사연(바다제비 집)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위키백과는 "제비집 수프(연와,중국어 정체: 燕窩, 병음: Yàn wō)는 중국의 최고급 요리, 특히 광둥 요리의 진미 중 하나다. 인간이 소비하는 동물성 재료에서 가장 고가에 속한다. 주성분은 단백질과 다당류가 결합한 뮤신이다. 예로부터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정의하고 있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 화장품은 독특한 제품 개발로 CNN 등 미국 등 해외 언론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최고급 식재료인 금사연을 성분으로 한 화장품이 시장 탐색에 나섰다.

▲ 제비집 추출물을 함유한 잇츠스킨의 '비엔 크림 이엑스'

달팽이크림으로 중국에서 이름을 얻고 있는 잇츠스킨이 ‘프레스티지 비엔 이엑스’ 라인으로 홀리카홀리카가 '프라임 유스 버드네스트 골드 리프 크림'으로 각각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시험대에 올랐다. 모두 금사연을 함유하고 있다.

잇츠스킨은 지난 2년 전에, 홀리카는 이달에 출시했다. 초기 시장이다. 현재 시장에서의 반응은 미온적이다. 하지만 잇츠스킨의 경우에는 이번에 리뉴얼을 단행하면서 토너와 에멀젼, 세럼, 크림, 켈마스크 등 5종으로 확장했다.

금사연화장품이 2년 전에 비해 제품의 가지 수가 늘어났고 또 다른 브랜드가 참여했다. 시장의 확장 가능성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 잇츠스킨의 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중국 관광객들이 구매하는 빈도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라인으로 확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금사연화장품이 달팽이, 뱀독, 봉독 등에 이어 우리나라의 특색 있는 차기 주자로 부상할지 주목이 된다.

한편 잇츠스킨의 ‘프레스티지 비엔 이엑스’ 라인은 금사연과 순금 그리고 나이아신 아마이드 등이 함유된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토너와 에멀전을 3만6천원이고 세럼은 4만2천원, 크림은 6만5천원, 마스크는 5개에 2만8천원이다.

또 홀리카 홀리카가 '프라임 유스 버드네스트 골드 리프 크림'은 순금과 금사연, 시알산 성분을 함유한 주름과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