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전의 미백과 수분충전을 위한 데이(day)용 크림으로 제격일 듯...

[데일리코스메틱=이슬기 기자] 구름같이 하얗고 수분을 머금은 크림이 출시됐다. 더페이스샵의 ‘블란 클라우딩 하얀 수분 크림’이다. 햇볕이 강해지기 시작하는 봄철을 맞아 미백과 선크림 제품을 내놓기 시작하는 업계와 움직임을 함께 하는 것으로 보인다.

▲더페이스샵 '블란 클라우딩 하얀 수분 크림'(사진촬영=이슬기 기자)

하지만 기존 미백 제품과 다른 점이 눈에 띈다. 미백과 수분을 동시에 노리고 있다는 점이다. ‘하얀 수분 크림’이라는 제품명과 ‘하얀데 촉촉하게! 촉촉한데 하얗게!’라는 문구에서 추구하는 제품의 특성을 유추해 볼 수 있다.

직접 사용해보았다. 한 마디로 ‘수분감의 시각화’에 방점을 찍은 듯하다. 긁으면 물이 뚝뚝 떨어지는 에센스 파운데이션과 같이 제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블란 클라우딩 크림의 푸딩같은 제형(사진촬영=이슬기 기자)

크림을 넓게 도포하자 하얀색이었던 제형이 투명한 물처럼 변화하며 마치 분무기로 분사한 듯 보인다. 눈으로 직접 수분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형이다.

▲하얀 제형이 문지르면 물처럼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다.(사진촬영=이슬기 기자)

‘블란 클라우딩 하얀 수분 크림’의 일명 ‘클라우딩 효과’다. 제품 설명에서는 클라우딩 효과를 ‘물방울이 모여 구름을 만들 듯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화이트닝 성분이 하얀 클라우드 피부로 변화시켜주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응집력있는 제형을 볼 수 있다.(사진촬영=이슬기 기자)

케이스를 살짝 흔들면 하얀 내용물이 흔들리는 것이 육안으로 보인다. 상당히 쫀쫀한 제형으로 보인다. 후기를 남긴 일부 블로거들은 이를 ‘푸딩같은 제형’으로 표현하고 있다.

▲흡수가 되며 촉촉한 수분감이 돋보인다(사진촬영=이슬기 기자)

사용량은 조절해가며 발라야 할 듯하다. 적당량을 바르면 흡수가 된 후 피부결이 부드러운 느낌이 들지만, 많은 양을 도포했을 경우에는 다소 끈적임이 느껴진다.

메이크업 전 미백과 수분충전을 위한 데이(day)용 크림으로 제격일 듯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