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는 현재 피부과에서 임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효능성 스킨케어 카테고리에 대해서도 밝히고 있다. 임상 상용 스킨케어 제품의 범주는 제품 설명서에 기술한 효능은 크게 다음과 같다.1, 청결류임상에 적용된 클렌징 제품은 일반적으로 성질이 순한 계면활성제를 택해 피부에 자극이 적다. 예를 들어 제품 중에 pH과 같은 이화학적 성상을 말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카모마일, 쇠비름, 천연 활천수, 보습인자 등과 같이 첨가되어 클렌징과 진정 작용을 겸하여 피부의 건조하고 조임 완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2. 보습 및 피부 장벽 복구류이러
최근 중국 뷰티 시장에서 ‘효능성 스킨케어’ 등 효능성화장품이라는 단어가 빈번하게 제시되고 있다. 특히 시장이 성숙하고 있다고 한다.언뜻 생각하면 우리의 기능성화장품일 것으로 짐작된다. 하지만 중국의 뷰티관련 매체나 증권사들은 ‘효능성 스킨케어’라는 개념은 아직 없다. 성분이 순하고 과학적인 포뮬러로 만들어 졌다. 안전성과 효능을 강조하는 화장품이다. '피부과 의사 개발 참여', '피부과 이론 지도에 따름', '의학적 검증'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고 밝혀 기능성화장품과는 다른 것으로 분석된다.이 같이 ‘효능성 스킨케어’의 성장은
최근들어 국내 뷰티 브랜드가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Z세대 전자상거래 소비자 상담 및 이슈를 분석한 자료를 발표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지난 10년 간(’11년~’20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Z세대 소비자상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은 ‘11년 87,924건에서 ‘20년 79,614건으로 9.5% 감소했으나 전자상거래 관련 상담의 비중은 ‘11년 26.2%에서 ’20년 42.0%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Z세대의 전자상거래 상담 품목은 10대 이하와 20대 모두 의류
이니스프리가 가수 장원영을 모델로 발탁하고, 티저 영상을 27일 공개했다.장원영은 Mnet 에 참가해 주목을 받았고, 걸그룹 아이즈원의 멤버로 활동한 바 있다. 노래, 춤, 외모 등 넘치는 끼와 건강한 에너지, 당당한 매력으로 ‘완성형아이돌’, ‘사기캐’ 등으로 불리며 세대와 국경을 넘어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이니스프리’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의식 있는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며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뷰티 브랜드다. 특히, 꾸며진 아름다움이 아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주목하고,
중국의 아이 마스크(패치) 시장을 놓고 세계 각국의 총 4027개 브랜드가 경합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브랜드는 총 337개가 진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10위안에 들은 브랜드가 한 곳도 없는 상황이다.따라서 국내 브랜드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티몰 한국관의 아이 마스크를 조사했다. 가격대는 69위안부터 248위안까지 다양하다. (주)태양코스가 248위안으로 최고가다. 특히 8개 브랜드가 30개를 기본 수량으로 삼고 있다. 티몰 전체에서도 30개 가 6개로 가장 많아 아이 마스크 수량은 30개가 주류다.개당 가격은 1.
국내에도 10여 년 전에 아모레퍼시픽이 패치 시장을 열었지만 활성화되지 못했다. 이후 이니스프리 등이 패치 화장품을 출시했으나 크게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하지만 인디 뷰티가 패치 시장에 진입해 있다.중국의 경우에도 눈가 주름을 전통적인 크림이 아닌 아이 마스크(패치) 해결하려는 수요가 나타나고 있다. 아이크림, 아이 마스크, 아이 세럼, 아이 젤, 아이케어 세트 등으로 세분화된 시장에서 2위 규모라는 보고가 나왔다.따라서 티몰에서 아이 마스크 시장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판매량과 가격 등을 조사했다. 총 4027개 브랜드의 제품이
우리에게 익숙한 코스메슈티컬은 중국 뷰티 시장에서 피부학급화장품(皮肤学级护肤品)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또 중국의 증권사와 업계에서는 피부학급화장품의 대표 주자로 아벤느와 비쉬, 위노나, 옥택을 꼽고 있다. 따라서 이들 4개 브랜드가 중국 현지에서 어떤 방법으로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지 해당 웹사이트를 조사했다. 4개 브랜드는 민감성 피부집중 케어, 손상한 피부 장벽 복구, 민감성 피부 완화라는 키워드 위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비쉬는 코스메슈티컬을 표방하고 있고 위노나는 피부학 수준, 옥택은 피부학급화장품이라고 각각 표방하고 있
대한민국 최초 화장품박람회인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가 운수대통했다.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불가피하게 박람회를 개최하지 못했다. 2021년의 경우에도 한 두 차례 연기를 하다 겨우 지난 7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박람회가 끝나자마자 7월8일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는 1275명, 9일 1316명, 10일 1378명, 11일 1324명, 12일 1100명, 13일 1150, 오늘(14일) 1615명으로 급증하면서 4단계 거리두기가 지난 12일부터 시행됐다.만일 이 박람회 개최
그동안 국내 화장품은 헤어 시장에 대한 관심도는 스킨케어 보다 훨씬 낮았다. 이유는 스킨케어 보다 무겁고 부피도 크지만 부가가치가 낮기 때문이다.그러나 스킨케어 하나만으로는 매출 향상에 한계가 있고 국내 최대의 수출 시장인 중국 헤어시장의 확대가 예상된다는 보고가 속속 나오면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이 같은 대내외적인 상황 변화와 여름철이라는 계절적 특수로 다수의 화장품이 헤어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샴푸나 자외선 등으로 손상된 모발의 트리트먼트한다는 트랜드에서 벗어나 탈모증상을 완화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다.또
코로나 백신의 확보물량 부족으로 예약을 중단하는 등 난리다. 메이크업은 코로나로 지난 1년6개월여 동안 판매부진을 겪고 있다. 특히 여름철은 메이크업 비수기이다. 이처럼 우리를 둘러싼 상황은 녹록하지 않다. 이대로 포기할 수 없다는 절박함과 코로나 이후의 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다수의 브랜드가 쿠션 등 메이크업을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바캉스, 워터푸루프, 번짐 방지 등의 기존의 이슈는 사라지고 피부 보습과 피부 진정 등 민감성 피부 케어 그리고 마스크 착용 상시화로 인해 나타나는 단점의 극소화에 방점을 두고
4단계 거리두기 시행과 함께 고온다습한 날씨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한다. 이 같은 사회적 상황을 반영해 화장품들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해주는 제품과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자외선차단제의 경우에도 차단지수 보다는 피부진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양한 성분으로 개성을 추구하고 있지만 병풀(시카)성분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한걸음 더 나아가 병풀 바이옴까지 등장했다. 특히 화장품을 통한 ‘피부 컨디션 회복’까지 터치되고 있다.중국에서 남성화장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보타니스타는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042 브랜드 모델로 개그맨 이수근을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개그맨 이수근은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자신의 신체적인 특징을 개그 소재로 활용해 ‘키컸으면’이라는 중독성 있는 멘트를 유행시켜 남다른 센스와 재치로 웃음을 전했다. 현재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려한 입담과 순발력을 선보이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제품명 컨셉이 이수근 씨의 대표 유행어와 잘 맞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라며 두 아이의 아버지이기도 한 이수근 씨가 본인은 작지만, 아이가 키컸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