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케어 프로그램 2종 새롭게 선보여

[데일리코스메틱=이슬기 기자]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헤어 두피케어 100년의 역사를 자축하는 ‘스칼프 케어 레볼루션(Scalp Care Revolution)' 행사를 오늘(6일) 청담 더 프라이빗씨네마에서 진행했다.

▲‘스칼프 케어 레볼루션(Scalp Care Revolution)' 행사장 전반 모습(사진촬영=이슬기 기자)

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자리를 지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이 제안하는 S/S 헤어 트렌드와 두피 케어 팁, 제품 체험의 기회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됐다.

▲상단 스크린을 통해 두피케어법이 소개되고 있다.(사진촬영=이슬기 기자)

행사장 전반에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이 이번에 살롱을 통해 선보이는 신제품들을 확인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상단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는 제품을 활용한 두피 마사지법을 내보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신제품 '휀테 포르테 써큘리스트 3 STEP'과 '아데노바이탈 3 STEP'(사진촬영=이슬기 기자)

신제품은 두 종의 두피 케어 프로그램으로 ‘휀테 포르테 써큘리스트 3 STEP'과 ’아데노바이탈 3 STEP'이다. 행사 참석자들은 관계자의 제품 설명에 귀를 기울이며 제품사용법이나 마사지 방법에 대해 자세히 묻는 모습을 보였다.

▲'휀테 포르테 파워 뷰티 드롭'(사진촬영=이슬기 기자)

푸른빛의 케이스인 ‘휀테 포르테 써큘리스트 3 STEP’은 탄산수를 함유한 두피 기반 강화 제품이다. 클렌징-트리트먼트-소다의 세 단계로 샴푸 전 건강한 두피 기반을 형성한다. 특히 세 번째 단계에 사용되는 ‘써큘리스트 소다’ 제품은 제품명처럼 톡톡 튀는 소다같은 제형이 눈에 띈다. 손등에 도포한 후 손으로 살짝 눌러주면 부글부글 끓는 ‘써큘리스트 소다’는 두피 PH를 정상화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는 설명이다.

참석자들은 머리카락에 직접 ‘써큘리스트 소다’ 제품을 뿌려보거나 손등에 테스트를 하며 ‘녹아드니 부드럽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앞선 ‘휀테 포르테 써큘리스트 3 STEP'이 두피 기반 강화 제품이었다면, 붉은 케이스인 ’아데노바이탈 3 STEP'은 모발 성장촉진 제품이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관계자는 제품을 소개하며 모발을 자라게 하는 에너지인 ‘아데노신’의 침투를 촉진해 육모 환경을 활성화한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마케팅팀 직원이 원적외선 기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촬영=이슬기 기자)

특히 첨단기기를 활용한 두피관리법이 이번 행사에서 발견한 색다른 모습이었다. ‘아데노바이탈 3 STEP’의 두 번째 단계인 충전에서 아데노신 침투 활성화를 돕기 위해 붉은 적외선이 나오는 '아데노바이탈 부스터'를 선 보인 것. 기기는 하반기에 살롱을 통해 론칭될 예정이다.

▲'아데노 바이탈 3 STEP'과 두피 진단기(사진촬영=이슬기 기자)

아울러 두피 진단기를 활용해 개개인의 두피상태를 체크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했다. 패드로 발송된 개인의 두피 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상담을 받는 절차에 참석자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적극적으로 경청하는 자세를 보였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프레젠테이션(사진촬영=이슬기 기자)

이어지는 프레젠테이션 발표에서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역사, 신제품 및 계절별 두피관리법과 2015 S/S 헤어 트렌드를 소개했다. 박흥렬 전무는 앞으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미래와 경쟁력은 살롱 디자이너 ‘교육’에서 나올 것이라는 포부로 프레젠테이션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임정민 수석강사는 올 S/S 헤어트렌드를 심플한 헤어스타일을 베이스로 다양한 디테일을 살리는 것으로 꼽았다. 남성 헤어스타일로는 일명 ‘더티 섹시(DIRTY SEXY)'로 알려져있는 흘러내리는 듯한 헤어스타일과 어레인지 스타일이 계속 등장할 것을 점쳤다.

▲올 S/S 여성 헤어트렌드로 지목된 심플함을 베이스로 다양한 디테일을 활용한 스타일(사진촬영=이슬기 기자)

이어 소개된 2015 S/S 도쿄 컬러 컬렉션에서는 세련된 윤기와 빛나는 헤어 컬러인 ‘루슨트 컬러’가 꼽혔다. 윤기와 투명함을 표현해주는 색상이라는 점에서 지난 2월 ‘웰라 헤어 트렌드 세미나’에서 소개된 베일컬러와 유사하다.

140년 역사의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 시세이도의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인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이 국내 두피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