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조각 네일, 야광 네일 등 특색있는 네일아트 연출법

[데일리코스메틱=이아영 기자] 가을을 맞아 아리따움 등 국내 로드숍들이 형형색색의 네일아트 컬러를 담은 신제품은 물론 연출법을 앞다퉈 제안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가을에 어울리는 차분한 네일아트를 보여주고 있다. 반면에, 네일 스티커와 글리터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제품군을 이용해 화려한 연출법을 제시하는 브랜드들이 많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1. 아리따움

▲ 모디 롱웨어 네일즈 11호 뱀파이어 터치 발색과 쥬얼스티커 2호를 이용한 네일아트

(1) 특징
아리따움은 연출룩을 통해 네일 컬러와 네일 스티커, 워터데칼 등 다양한 제품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한층 더 화려한 네일아트를 보여주고 있다. 모디 롱웨어 네일즈를 사용하면 LED 램프로 굽는 과정 없이도 일반 네일에 비해 오래간다. 또, 쥬얼 스티커를 이용하면 스톤을 붙인 것과 같은 효과로 고급스러운 네일 아트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 연출방법
베이스 컬러로 와인빛의 모디 롱웨어 네일즈 11호 뱀파이어 터치를 발라준다. 네일 장식이 돋보이기 위해서는 이처럼 어두운 색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베이스 색상을 칠할 때는 손톱의 모든 면을 꽉 채우는 것보다는 중간 공간을 남겨 시스루 네일을 연출하는 것이 세련돼 보인다. 그다음 쥬얼스티커 2호를 이용해 손톱을 장식한다. 이때, 장식은 손톱 별로 각각 다르게, 배치는 불규칙적으로 연출하는 것이 멋스럽다고 한다.

▲ 아리따움 모디네일X유니스텔라 유리조각 네일 연출룩 (유리조각 스티커 2호 보석 같은 쥬얼 패턴 사용)

(1) 특징
아리따움은 유니스텔라와의 협업을 통해 유리조각 네일을 선보이며 강렬한 네일룩을 제안하고 있다.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빛을 받는 방향에 따라 유리조각의 컬러가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스로 어떤 색상을 바르느냐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준다는 것도 매력이다.

(2) 연출방법
블랙 등 어두운 색상의 네일을 바탕 컬러로 바르고 완전히 건조한다. 젤 네일 제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미경화젤로 손톱 부위를 닦아준다. 그리고 유리조각 스티커 2호 보석 같은 쥬얼 패턴에서 본인의 손톱 크기를 가득 채울 크기의 스티커를 선택해 한 조각씩 붙인다. 이때 손으로 지그시 눌러 부착해야 한다. 스티커의 끝 면이 들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탑젤 또는 탑코트를 발라 마무리한다.

2. 미샤

▲ 더 스타일 루시드 네일 폴리쉬 원더우먼 에디션 RD10 BL11 BK04 GGL09컬러

(1) 특징
미샤는 원더우먼을 연상시키는 색다른 네일룩을 보여주고 있다. 원더우먼의 파워풀한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 푸른 눈동자를 연상시키는 블루와 빛나는 승리를 상징하는 골드 글리터 등 원더우먼을 떠올리는 컬러를 출시해 화려함을 살리고 있는 것.

▲ 더 스타일 루시드 네일 폴리쉬 원더우먼 에디션 연출룩

(2) 연출방법
손톱을 반으로 나누어 아랫부분에는 레드, 윗부분에는 블루 네일을 바른다. 비뚤어진 경계선은 골드 글리터로 채워 세련미를 살린다. 다음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블루 색상 위에 별을 그려 원더우먼 의상을 표현한다. 심심함을 없애기 위해 검지부분에는 원더우먼 로고를 그린다.

3. 더페이스샵

▲ 더페이스샵 트렌디 네일즈 제레미 빌 콜라보레이션 7종

(1) 특징
더페이스샵 트렌디 네일즈 제레미 빌 콜라보레이션 7종은 톤 다운된 파스털 컬러다. 무채색 가을 네일에 벗어난 색채로 별다른 장식 없이 손톱 전체를 채워 바르는 것만으로도 신선한 느낌을 준다.

▲ 더페이스샵 트렌디 네일즈 제레미 빌 콜렉션과 아트 스티커 6호를 이용한 네일아트

(2) 연출방법
손톱에 1~3가지 컬러씩 조합해 채워준다. 그다음, 컬러의 경계 부분이나 손톱의 중앙에 더페이스샵 트렌디 네일즈 아트 스티커 6호를 붙여준다. 하나의 손톱에 많은 스티커를 붙이면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4. 에뛰드하우스

▲ 에뛰드 할로윈 플레이 네일 5종

(1) 특징
에뛰드는 할로윈 마녀를 떠오르게 하는 신비로운 컬러를 선보이고 있다. 진하고 선명한 컬러와 홀로그램 펄이 도시마녀 코스튬을 완성시켜 준다고 한다.

▲ 에뛰드 할로윈 플레이 네일과 할로윈 플레이 네일 스티커 시선강탈 할로위너를 사용한 연출

(2) 연출방법
각 손톱에 블랙 컬러인 마법의 블랙홀과 레드 컬러인 마녀의 열정페이 번갈아 바른다. 레드 컬러는 손톱의 밑부분의 공간을 남겨둔 딥프렌치를 연출한다. 할로윈 플레이 네일 스티커 시선강탈 할로위너로 손톱을 꾸민다. 더 나아가 손가락 부분에도 장식해 독특함을 살린다.

▲ 에뛰드 할로윈 플레이 네일 스티커 눈부신 할로위너 연출

검지와 약지에 각각 무한리필 펌킨스킨과 마법의 블랙홀을 바르고 할로윈 플레이 네일 스티커 눈부신 할로위너의 미니 데코 스티커로 장식한다. 나머지 손가락에는 풀팁스티커를 붙인다. 풀팁스티커는 손톱 아래에 큐티클라인부터 붙인 후 파일로 갈아준다. 지속력을 위해 탑코트를 발라주면 할로윈 야광 네일이 완성된다.

5. 어퓨

▲ 어퓨 기브 미 마이 페이버릿 컬렉션

(1) 특징
수제 글리터를 넣은 듯 독특함을 살리기 위한 노력을 담은 어퓨 기브 미 마이 페이버릿 컬렉션이다. 화려한 글리터로 심심한 손톱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2) 연출방법
손톱을 깨끗이 정리한 후, 선명한 색상 표현을 위해 베이스 코트를 얇게 바른다. 그 후 적당량을 바를 수 있도록 브러쉬에 묻은 내용물을 용기 입구 주변에서 조절한 뒤 손톱에 고르게 바른다. 선명한 색상을 원한다면 1~2회 덧바른다.

6. 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은 써니 젤 네일 F/W 컬러 중 6가지 색상

(1) 특징
많은 브랜드들이 한층 더 유니크하고 화려한 네일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네이처리퍼블릭은 전통적인 가을 네일을 제안하고 있다. 써니 젤 네일 F/W 컬러를 출시해 가을 감성을 담은 네일아트를 추천한다. 톤 다운된 깊이감 있는 색채로 가을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고 한다.

▲ 네이처리퍼블릭 써니 젤 네일 22호 카키모스 · 23호 어반블루, 14호 코튼핑크 · 15호 돌리핑크 · 19호 브릭레드 연출

(2) 연출방법
비슷한 톤의 색상 2~3가지씩을 조합해 바른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추천 조합은  22호 카키모스 · 23호 어반블루, 14호 코튼핑크 · 15호 돌리핑크 · 19호 브릭레드이다. 세필붓을 이용해 체크모양 등을 그린다. 심심함이 느껴지는 부분에는 네일 스톤으로 장식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