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첫날 오가닉티코스메틱, 시초가보다 11.98% 내린 5,730원으로 마감
[뷰티경제=권태흥 기자] 코스피 지수는 전일대비 1.78포인트(0.09%) 내린 1982.02로 장을 마쳤다. 뷰티종목들은 실적 전망은 좋으나, 사드 관련 불안감을 이유로, 업종 전체로는 내림세다.
LG생활건강의 ‘후’브랜드가 10개월만에 1조원 매출 돌파를 기록해, 1.64% 올랐다. 단일 브랜드로는 설화수에 이어 두 번째이지만, 론칭 후 1조원 달성 기간은 설화수보다 5년 줄인 기록이다.
코스맥스(0.85%), 에이블씨엔씨(0.68%), 아모레퍼시픽(0.14%) 등은 오름세로 마감했다. 반면 토니모리(4.55%), 한국콜마(2.34%), 아모레G(1.33%), 잇츠스킨(0.98%) 등은 내렸다.
오늘 처음 상장된 오가닉코스메틱은 공모가 4,000원 대비 62.75% 상승한 6,51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결국 5,730원으로 마감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중국 영유아용 화장품 업체로 '차'(茶)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 유아용 화장품 시장 점유율은 2014년 기준 5.3%로 업계 3위다.
원 달러 환율은 서울 외국환시장에서 3.8원 오른 11143.4원으로 마감했다.
11월 4일(종가 기준) 뷰티 증시 시황. 전체 27개. 상승 14 / 보합 3 / 하락 10. (*는 코스닥 종목)
종목명 | 현재가(원) | 전일비(원) | 등락률 | 거래량(주) | 전일거래량(주) |
491,500 | ▲16,500 | 3.47% | 3,288 | 10,697 | |
21,000 | ▲600 | 2.94% | 141,520 | 93,307 | |
43,150 | ▲1,000 | 2.37% | 28,048 | 28,473 | |
866,000 | ▲14,000 | 1.64% | 54,113 | 54,462 | |
28,300 | ▲400 | 1.43% | 11,613 | 23,720 | |
1,780 | ▲25 | 1.42% | 705,218 | 1,256,315 | |
6,060 | ▲60 | 1.00% | 190,246 | 298,158 | |
119,000 | ▲1,000 | 0.85% | 96,797 | 79,146 | |
22,150 | ▲150 | 0.68% | 55,550 | 141,225 | |
30,550 | ▲200 | 0.66% | 5,189 | 9,698 | |
16,300 | ▲100 | 0.62% | 40,235 | 57,857 | |
61,300 | ▲300 | 0.49% | 65,522 | 131,901 | |
14,550 | ▲50 | 0.34% | 23,887 | 35,176 | |
357,500 | ▲500 | 0.14% | 99,970 | 130,421 | |
13,100 | 0 | 0.00% | 43,123 | 92,195 | |
11,150 | 0 | 0.00% | 68,611 | 477,636 | |
18,300 | 0 | 0.00% | 33,396 | 52,600 | |
45,400 | ▼450 | -0.98% | 12,529 | 63,357 | |
21,250 | ▼250 | -1.16% | 70,394 | 55,637 | |
28,400 | ▼350 | -1.22% | 47,717 | 57,672 | |
148,000 | ▼2,000 | -1.33% | 89,636 | 112,820 | |
63,300 | ▼900 | -1.40% | 8,457 | 6,467 | |
197,000 | ▼3,000 | -1.50% | 12,923 | 63,445 | |
79,400 | ▼1,900 | -2.34% | 105,899 | 110,219 | |
36,750 | ▼1,750 | -4.55% | 103,536 | 344,684 | |
12,750 | ▼950 | -6.93% | 1,014,255 | 1,154,783 | |
5,730 | ▼780 | -11.98% | 28,300,82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