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백화점 2018. 02. 05. Mon
백화점국내 화장품, 인도네시아, 독일 등 해외 진출 활발신세계, 공항면세점 입점으로 해외 시장 인지도 높여 나가...

내수 시장 극복과 미래의 성장 에너지 확보 등을 위한 국내 화장품의 해외 시장 개척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최근 네이처리퍼블릭,  듀이트리, 파파레서피 등 다수의 브랜드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또 셀더마와 아토팜은 해외 관광객들의 구매 기회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면세점에 론칭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이 2017년에 이어 올해도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쇼핑몰 론칭

네이처리퍼블릭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1호점을 오픈했다.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위성도시인 반둥과 수라바야 그리고 발리까지 확장해 연내 10개 매장을 선보일 것”이라며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장기적으로는 중동과 유럽 등으로 확대해 해외 시장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듀이트리...독일 드럭스토어 ‘로스만‘ 입점

듀이트리가 독일 H&B 드럭스토어 ‘로스만(Rossmann)’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딥 마스크 5종’ 및 ‘멜팅 슈 마스크 4종’ 등 마스크 총 22종이다. 신제품 ‘헬프 마스크 3종(허니, 스네일, 알로에)’은 단독 출시했다.

해외영업팀 이승빈 팀장은 “이번 독일 로스만 온라인몰 입점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현지 중저가 시장 내 브랜드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독일 및 유럽 시장 진출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파파레서피...오는 3월 유럽 14개국 세포라에도 입점 예정

파파레서피가 일본 및 국내 면세점 등에 진출했다. 일본 돈키호테, 빌리지뱅가드, 도큐핸즈 등 약 500여 개 매장에 입점했다.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 ‘봄비 블랙 꿀단지 마스크팩’, ‘봄비 로즈골드 꿀단지 마스크팩’, ‘봄비 진생 홍 꿀단지 마스크팩’, ‘봄비 허니버터 꿀단지 크림 마스크팩’ 5종이다.

일본 시장을 필두로 오는 3월 유럽 14개국 세포라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파파레서피는 지난 18일 개장한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신라면세점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파파레서피는 제2터미널 신라면세점에서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 6종’, ‘봄비 허니 모이스트 라인’, ‘가지 클리어링 라인’, ‘필 오프 팩 라인’등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CSA코스믹...말레이시아 ‘파렌하이트88(Fahrenheit88)’ 입점

㈜CSA코스믹이 말레이시아 대형쇼핑몰 ‘파렌하이트88(Fahrenheit88)’에 16브랜드와 원더바스를 입점했다. ‘16 핑거펜’, ‘16컬러룰스’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에서부터 ‘16 구름 크림’ 전 라인, 쿠션 팩트 ‘16 에어빔 팩트’ 등이다. 원더바스는 ‘살롱 드 떼’와 ‘살롱 드 떼 더 샤워’,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등이다.

㈜CSA코스믹의 ‘조성아뷰티’는 북미 세포라(Sephora), 아시아 샤샤(SASA) 및 오세아니아 메카(MECCA), 중국 주요 백화점을 비롯 전 세계 600여개 주요 뷰티 스토어에 성공적으로 론칭됐다. 중국 최대 H&B 스토어 왓슨스에 론칭 예정이다.

DMCK...태국 홈쇼핑 ‘트루 지에스(True GS)’ 진출

DMCK가 태국 홈쇼핑 트루 지에스(True GS) 방송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홈쇼핑에서 선보인 ‘클린 아크 플러스 앰플’은 국내 롯데 홈쇼핑에서도 매진을 기록한 제품으로 전 성분 EWG(안전도 등급) 1~2등급과 99.9% 자연 유래 성분으로만 이뤄져 있다.

파시...태국 테스코 로터스 입점

‘파시’가 동남아 시장 확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파시’는 영국의 테스코 아시아와 태국에 화장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입점 예정인 제품은 국내 및 중국에서 누적 생산판매수량 1000만개를 돌파한 수분폭탄 핸드크림과 마스크시트, 립밤 등이다. 태국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공급 계약도 협의 중이다.

문샷...DFS그룹 ‘T갤러리아’ 홍콩점 입점

'문샷(moonshot)'이 T갤러리아의 홍콩 하이산플레이스 지점에 단독 입점했다. 문샷은 2015년 브랜드 런칭 이후 1년만에 홍콩 최대의 뷰티 유통채널인 '사사(SASA)'의 30여개 매장에 입점했다.

문샷은 지난해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대형 쇼핑몰 세 곳에 단독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홍콩 면세점에 추가 입점하는 등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올 해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국가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아토클래식...뉴욕 ‘버그도프굿맨’ 입점

‘아토클래식’(Atoclassic)이 뉴욕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에 입점했다. 이번 입점을 계기로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진출에 활발히 추진한다는 것. 또 미국과 함께 일본에도 성공적으로 진출, 도쿄 긴자식스(GSIX)와 츠타야가덴에 입점했다. 대만에는 자체 브드샵을 오픈했다.

글랜무어...카자흐스탄 Asian Beauty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마켓 입점

글랜무어는 카자흐스탄 내 Asian Beauty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마켓에 입점했다. 디톡 제올라이트 트럼블 클렌징 워터와 포어 포졸라닉 스크럽 & 폼 클렌저와 미세전류가 흐르는 토르말린을 함유한 톤업크림인 일렉 토르말린 샤이닝 글로우 크림 등이다.

팜스화장품...중국 타오바오 입점

팜스B&B는 팜스화장품을 중국 유명 해외 사이트 ‘타오바오’에 입점했다. 국내에서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전국 150여 곳과 피부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팜스테라비타와 팜스 워터드롭 앰플젤크림은 한국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는 3월 광저우 박람회에 참가하여 더 많은 제품도 선보일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셀더마...신세계 면세점 명동점 입점

제닉의 ‘셀더마’가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입점했다.▲크리스탈 스킨 마스크 ▲ 스타룩 마스크&나비패치, 홈쇼핑 대표 제품인 ▲나인톡스 하이드로겔 마스크 ▲마린콜라겐 하이드로겔 마스크 등 베스트셀러 등이다. 롯데, 신라, 신세계 면세점을 비롯해 해외 소비자들과의 접점 기회를 늘릴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보다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아토팜...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신라면세점 입점

㈜네오팜의 ‘아토팜(ATOPALM)’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신라면세점에 입점했다. ‘MLE 크림’과 ‘MLE 로션’, ‘리얼베리어’의 시그니처 제품인 ‘익스트림 크림’ 등이다.

252코스메틱 ‘닥터빈(Dr.Bean)’...신세계 면세점 명동점 입점

252 컴퍼니㈜가 ‘252 코스메틱’으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입점했다.  보어팩과 닥터빈 스킨케어, 핸드메이드 비누인 ‘라이크유 비누’, ‘소이캔들’, 등이다.

‘노예팩’으로 불리는 ‘보어(BOHR)팩’은 메디컬 기술이 접목된 마스크 팩으로 이산화탄소와 산소의 교환과정을 통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부 재생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닥터빈은 ‘암세포만 굶겨 죽이는 4세대 항암제’를 개발중인 하임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인중합체(Polyphosphate)를 이용한 항산화 및 항노화 제제’ 특허를 사용해 제조한 화장품 라인으로, 발아콩에서 추출한 인중합체를 주원료로 한다.

아르테티끄...신세계 본점 면세점 입점

‘아르테티끄’가 ‘신세계 백화점 본점 면세점’에 입점했다. 현재 신라 면세점, 갤러리아 백화점 등 주요 프리미엄 스토어에 입점해 있다.

피오덤...부산 신세계 센텀점 면세점 입점

피오덤 뱀파이어 시리즈가 면세점에 입점했다. 피오덤 뱀파이어 스노우 멜팅 크림과 뱀파이어 올 데이 블루 쿨링 마스크팩 등이다.

제무(ZEMU)...신라 온라인 면세점 입점

제무는 신라 온라인 면세점에 입점했다. 제로팩클렌져(100ml/150ml)'와 '엠 코팅 미스트(100ml)'이다. 천연 제올라이트는 공해로 인해 피부 속까지 침투한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물질과 피지, 냄새 등 피부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피부 밖으로 배출시켜 주고, 비워져 있는 모공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보습력을 높여줌으로써 한겨울 건조해진 피부에 활기를 되찾아 준다. 4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입자의 천연 제올라이트가 자극 없이 각질을 정리해주어 피부톤을 한 단계 밝게 만드는 데에 일조한다.

CU스킨...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SM면세점 입점

㈜CU스킨이 신세계면세점(명동점), 두타면세점에 이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SM면세점에 입점했다.  'DR MK 비타민U' 등이다.

신세계면세점(명동점), 두타면세점에 이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으로 글로벌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고,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제2공장 건설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메디컬 뷰티 브랜드로서의 신성장동력을 마련함은 물론 내수 및 해외 매출 증대로 코스메슈티컬 전문 화장품 회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