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91억 위안 규모이고 전체 10% 정도 차지해...

앞으로 중국의 마스크 팩 시장에서 발전하려면 50위안 이상의 고가와 남성 전용, 올 인 원(all-in-one)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예상은 중국의 전전상업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2018-2023년 마스크 팩 업계 심도조사연구 및 시장수요 예측 분석보고서’의 결과다.(以上数据及分析均来自于前瞻产业研究院发布的 ‘2018-2023年中国面膜行业深度调研与市场需求预测分析报告’。)

이 분석 보고서는 마스크 팩의 시장 점유율은 성장할 것이다. 소비 관념의 변화에 따라 많은 소비자, 특히 여성 소비자는 비싼 마스크 팩에 대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에 50위안 이하 마스크 팩의 온라인 소비 비중이 18.1%로 하락했다. 반면 50-200위안 마스크 팩의 판매액이 69.0%로 증가했다. 고가의 마스크 팩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中高端产品市场占有率提高。随着消费意识的转变,越来越多的消费者尤其是女性在中高端价位面膜的消费整体呈上升趋势。数据显示,2016年,50元以内的面膜线上销售占比下降到18.1%,50-200元的面膜销售额占比达到69.0%,线上面膜的消费单价明显提升。)

앞으로 남성 마스크 팩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현재 마스크 시장은 여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남성을 대상으로 한 시장을 개발해야 한다. 최근 몇 년간 남성들의 화장품 소비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라 2016년 남성이 미백제품에 대한 소비액이 25%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男性市场有望进一步打开。现在面膜市场不仅面向女性,还要打开另一端的消费市场——面向男性。近几年在护肤品消费中男性的投入比例一年比一年增多,有数据显示:2016年男性在美白产品上的消费达到25%。新品牌开发男性面膜市场也不失为一种明智的选择。)

특히 수면 팩이나 한방약 팩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팩은 마스크 팩과 나이트 크림의 효과를 갖추고 있다. 밤에 자기 전에 발라 흡수시키고 다시 세안을 할 필요가 없고 미백, 보습등 효능도 가지기 때문에 여름 냉방이나 운동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수면 팩의 성분과 사용 방식을 살펴보면 전통 크림, 클렌징 크림, 보통 마스크 팩과 비슷하지만 화장품기업들이 비수기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는 방법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免洗及中药型渐成面膜新宠。“睡眠”概念即免洗,这类产品通常在睡觉前在脸上涂抹薄薄的一层,而且免去冲洗的程序,具有美白、保湿、舒缓等效果,尤其适合夏季空调房间或者运动后缺水的肌肤使用,因此睡眠面膜兼具晚霜和面膜的双重功效。尽管睡眠面膜和洗颜膜概念新颖,但是从产品成分和使用方式来看,与传统的面霜、洗面乳和面膜大同小异,这也可能是护肤品生产企业在淡季市场寻找突破口的整合包装手段之一。)

또 이 보고서는 마스크 팩 수요가 점차 다원화된다. 마스크 팩 시장의 성숙에 따라 사람들은 마스크 팩의 편안함과 효능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진다. 따라서 시장소비자의 요구에 맞추기 위한 마스크 팩의 개발이 필요하다. 마스크 팩 기업들은 자신의 브랜드 우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시장수요도 잘 파악해야 한다. 고가 시장에서 고소득자를 위한 고급상품을 만들고 중저가 시장에서 중간소득자를 위한 싼 상품을 제공해야 한다.(面膜需求向多元化发展。随着面膜市场成熟,人们对面膜舒适度和功效的要求越来越高。如此一来,为了迎合市场消费者的需求,面膜的需要向多元化发展。面膜企业除了形成自己的品牌优势之外,还要分清楚市场需求,在高端市场针对有一定经济基础的人群推出高端产品,在中低端市场面向经济基础薄弱,但是有消费潜力的人群推出价格较低的产品。)

한편 중국의 마스크 팩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다. 향후 몇 년간 중국 마스크 팩 시장은 계속 고속 성장의 추세를 유지하면서 시장 판매규모가 30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面膜市场规模将持续扩大。未来几年,我国面膜市场将呈快维持速增长态势。预计2023年,中国面膜零售市场规模将达到300亿元。)

또 2017년 중국 마스크 팩 시장의 판매 총액이 191억 위안이다. 지난해 동기 대비 5% 성장하며 화장품 시장에서 마스크 팩과 같은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10.0%를 차지하고 있다.(2017年,中国面膜市场零售总额达到191亿元,同比增长超过5%,面膜类产品已占到护肤品市场份额的10.0%。)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