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ModiFace 인수로 4차산업혁명 준비...'스킨수티컬즈'로 시장 개척

지난 4월 10일 화장품산업의 이슈는 로레알이 4,000억원으로 국내의 유명하지 않은 ‘스타일난다’의 인수 발표다. 인수의 핵심은 스타일난다가 9년 전부터 운영하고 있는 ‘3CE’라는 색조 브랜드의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 때문이라는 주장이 강하다. 중국 시장을 겨냥한 포석일 것이라는 분석이다.(4月10日化妆品界发生一件大事,欧莱雅宣布以4000亿韩元收购国内(韩国)并不知名的Style nanda。收购的核心因素很大程度是因为Style nanda运营九年的旗下彩妆品牌3CE在中国市场认知度上升的缘故。由此可看出,欧莱雅集团未来产业部署将瞄准中国市场。)

로레알 코리아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다. 중국의 화장품매체인 CBO가 최근 로레알의 ‘스타일난다’의 인수에 대해 한 짤막한 보도를 했다. 로레알그룹의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장 폴 아공’ 회장의 견해를 실었다. (欧莱雅(韩国)还没有任何官方表示。最近中国化妆品媒体CBO对欧莱雅收购Style nanda做了简短的报道,公布了欧莱雅集团第一季度的成绩,并刊登了欧莱雅集团董事长兼首席执行官让·保罗·安巩的观点。)

장 폴 아공 회장은 로레알그룹이 한국의 색조 화장품 3CE의 모회사인 Style Nanda의 70%지분을 약 4000억 원에 매입했다. 3CE 인수는 로레알 산하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구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欧莱雅集团收购了韩国彩妆品牌3CE的母公司Style Nanda 70%的股权,交易金额约为4000亿韩元(约合人民币23.5亿元)。拿下3CE,无疑进一步丰富欧莱雅集团旗下彩妆品牌的矩阵结构。)

 

또 이 매체는 로레알 1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시판 사업부가 구미시장에서 계속 안정으로 성장하는 상황이다. 구미 시장은 3CE의 중점 개척 시장이 될 것이다. 로레알 그룹의 대중 화장품 부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而基于一季度财报不难看出,在大众品牌在欧美市场“温和”的情况下,欧美市场可能会成为3CE重点开拓市场的首选,为欧莱雅集团大众化妆品部增添新活力。)

또 장 폴 아공 회장은 2018년 1분기에 캐나다 뷰티 디지털 기술회사 ModiFace의 인수 배경을 밝혔다. ModiFace 인수는 로레알이 디지털 발전을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odiFace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산하 브랜드의 서비스와 메이크업 체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밝혔다. (在2018年第一季度,欧莱雅集团收购了加拿大美妆数字技术公司 ModiFace 所有股份。对于这一收购,安巩表示:“通过收购加拿大公司ModiFace,集团的数字化加速又上了一个新台阶。此次收购为集团带来了最具创新性的技术,增强了所有品牌的服务和美妆体验。)

한편 이 매체는 로레알의 2018년 1분기 실적을 밝혔다. 1분기 동안에 로레알 그룹의 판매 총액은 67.8억 유로(약 9조원)에 달하고 동기대비 6.8%성장했다. 그중에 로레알 백화점 사업부 및 약국 사업부의 성장이 높았다. 아태지역에서 추진력을 받아서 신흥시장 판매액은 14.9% 증가했다. (日前,欧莱雅集团公布了2018年一季度销售数据。期内,集团销售总额达67.8亿欧元(约合人民币527.11亿元),同比增长6.8%。其中,欧莱雅高档化妆品部和活性健康化妆品部增长加速;受亚太区驱动,新兴市场增长14.9% ;同时,各部门和各地区差异显著。)

로레알 백화점 사업부는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랑콤, YSL, 아르마니, 키엘 등 4개 글로벌 브랜드가 10% 이상의 성장을 했다. 지난 4월16일 티몰에 입주한 YSL공식 쇼핑몰은 반나절에 판매액이 3000만 위안(약51억2000만 원)이고 전일에 3800만 위안(약 65억원)에 달했다. 이 성적은 지난번 지방시가 티몰에 입점했을 때의 기록을 깨뜨렸다. (要归功于旗下4大主要全球品牌——兰蔻、YSL圣罗兰美妆、阿玛尼美妆以及科颜氏,它们都实现了超过10%的增长。就在刚刚过去的4月16日, YSL圣罗兰旗舰店在天猫开业,半天销售破3000万元,全天销售破3800万元。这一数据,再次刷新了上一个高端品牌——纪梵希入驻天猫的纪录。)

이외에 로레알의 약국화장품사업은 두자리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 비쉬, CeraVe의 증가 때문이다. 2017년에 스킨수티컬즈는 중국 판패량이 84%를 성장했다. 중국시장은 글로벌에서 제2위로 부상했다. 지난 2년 동안에 스킨수티컬즈 판매액이 3배가 증가하고 2018년 중국시장 실체 성장률이 예상보다 100%로 증가했다. (欧莱雅方面表示,这得益于其旗下理肤泉、修丽可、薇姿、CeraVe带来的动力。2017年,修丽可中国销售增长84%,成为品牌全球第二大市场;过去的两年,品牌业绩共计翻了3番;2018年,其中国销售目标预期增长100%。)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