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차도연구소, '핫한 제품 개발•인터넷 활용•연구개발'이 성공 전략

그동안 국내 마스크 팩 브랜드가 ‘차이나 효과’를 통해 높은 성장을 했다. 사드이슈가 발생하면서 ‘차이나 쇼크’도 겪었다. 찬물, 더운물을 모두 마신 셈이다.

2018년 들어서 조금씩 새로운 방향에서 접근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JM솔루션은 2,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파파레서피와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연예인의 모델 기용으로, 리더스와 메디힐은 중국내에서의 무질서한 가격을 통제하기 위한 유통 재정비로 기회를 만들고 있다.

 

중국 마스크 팩 시장에 관심이 높다. 지난 5월 말쯤에 중국에서 ‘전 국민 마스크 팩 시대’라는 주제로 ‘2018년 중국 마스크 팩 대회’가 개최됐다. 마스크팩 트랜드와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2018中国面膜大会圆满落幕 面膜价值再定义引关注. 作为中国化妆品行业首个权威的面膜品类盛会,本次大会以“全民面膜时代”为主题,吸引了众多品牌商、渠道商亲临现场,探讨中国面膜品类最新流行趋势,共谋全民时代下品类的发展新方向)

sohu(搜狐)의 보도에 따르면 김차도(金错刀) 핫한 제품전략연구센터 설립자가 '인기 마스크 팩 제품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爆品战略研究中心创始人金错刀以《聚焦面膜爆品战略》为题作了精彩的开篇主题演讲。)

 

김 설립자는 국내(중국) 마스크 팩 브랜드가 국제 브랜드와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국제 마스크 팩이 국제 브랜드와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핫한 제품 개발과 인터넷 활용을 높이고 연구개발에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핫한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출시해야 한다. 핫한 제품이란 한 제품의 판매량은 1년에 10억위안 심지어 100억위안, 1000억위안을 달성해야 한다. (一开始金错刀便抛出了“国产面膜如何与国际品牌PK”的问题, 他认为面膜行业要PK过国际大牌,首先要有爆品思维。爆品就是一个单品一年能做到十亿销量,甚至百亿、千亿。)

마스크 팩 시장은 매우 크다. 핫한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인터넷의 발전으로 ‘방문량 혁명’이 일어났다. 가장 큰 변화는 과거에는 광고에 의존했지만 현재는 방문량이 폭증했다. 따라서 방문량은 비즈니즈의 핵심이다. (面膜市场行业这么大,不能缺少爆品. 互联网引发了'流量革命',而流量革命最大的改变是,过去流量靠广告,现在流量靠爆品。流量是一切生意的本质。)

소비자들은 상품을 사기 전에 먼저 상품 순위를 검색하고 있다. 만약 이 검색에서 해당 상품이 랭킹 3위권에 없으면 판매량은 증가할 수 없을 것이라며 온라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因为现在消费者买产品会先搜排行榜,如果你的面膜进不到前三,那么销量肯定不会好)

그는 또한 회사들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연구하는 연구센터를 설립해야 한다. 그리고 핫한 제품 전략을 인터넷으로 전환하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소비자의 소비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품질력 향상을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 중산층과 밀레니엄 세대가 화장품 시장을 주도하면서 성장시키고 있다. (同时,金错刀提出,每个公司都要建立以用户为中心的产品研究中心,每个公司都必须将爆品战略作为公司互联网转型第一大战略。掌握面膜消费者变化,抓住品类发展风口 中产阶级和千禧一代消费者的崛起带动了整个化妆品市场的消费升级和品牌年轻化。)

이와 함께 모바일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소비자의 행동도 변화하고 있다. 시장 발전에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同时,随着移动互联网的发展,消费群体的行为发生变化,对市场发展的影响越来越不容忽视。.)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