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브랜드 보다는 주요 브랜드 진출 두드러져...

로레알에 4,000억원에 매각된 스타일난다의 3CE가 티몰의 한국산 립 메이크업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마스크 팩이나 자외선차단제는 이름이 덜 알려진 국내 브랜드가 포진했지만 립 메이크업부문의 경우에는 마몽드와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 계열 브랜드와 더페이스샵 등 국내의 굵직한 브랜드들이 10위권을 장악하고 있다.

따라서 그동안 크림이나 스킨케어에 집중해온 국내의 빅 브랜드가 립 메이크업 시장 진출에 적극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립 메이크업은 20대 여성 소비층에게 어필할 수 있고 브랜드 파워를 높일 수 있는 유효한 아이템이므로 주목을 받는다.

 

지난 3월에 티몰의 한국산 립스틱 판매를 조사한 결과 3CE 벨벳 립 틴트와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인텐스가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3CE 벨벳 립틴트은 스타일난다 해외 직구의 가격은 110위안이고 판매량은 700개다. 올리브영 해외 직구의 가격은 139위안이고 판매량은 66개다.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110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개다. 총 판매량은 40,766개다.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인텐스는 마몽드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71위안이고 판매량은 3,234개다. 마몽드 뷰티 전문매장의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3,100개다. 마몽드 화해 전문매장의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다. 총 판매량은 21,334개다.

더샘 에코 소울 키스버튼 립스는 더샘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3,530개다.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다. 티몰 마트 의 가격은 55위안이고 판매량은 1,161개다. 총 판매량은 19,691개다.

3CE 무드레시피 립스틱은 스타일난다 해외 직구의 가격은 125위안이고 판매량은 172개다. 올리브영 해외 직구의 가격은 1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개다.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125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총 판매량은 10,182개다.

더샘 샘물무스 캔디 틴트는 더샘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다. 더페이스샵 코카콜라 립스틱은 더페이스샵 화장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원 플러스 원에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981개다.

클리오 루즈힐 벨벳은 클리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1,769개다. 티몰 국제 공식 직영의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02개다. 총 판매량은 1,871개다.

이니스프리 리얼핏 립스틱은 이니스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120위안이고 판매량은 702개다. 미샤 워터풀 틴트는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485개다.

라네즈 투톤 립바는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5위안이고 판매량은 319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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