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과 성장잠재력 갖춘 수출 중소기업에 해외마케팅, R&D 등 지원

화장품 OEM·ODM 제조업체 이시스코스메틱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시스코스메틱이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시스코스메틱은 14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열린 글로벌강소기업 지정서 수여식에 참여했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전년도 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역량, 성장가능성, 기업역량, 고용영향 등을 심도 있게 심사하여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R&D등의 지원하는 국내 최고수준 월드클래스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이번 사업 공모에서 꾸준한 수출실적 향상과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기술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투자와 글로벌 거래처 확대를 겨냥한 구체적인 해외시장 진출 전략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중국에 소재한 글로벌 기업에 스킨케어 제품과 마스크팩을 공급하고 있는 이시스코스메틱은 2018년에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이시스코스메틱은 4년간 2억원 한도 내에서 디자인개발, 지식재산권 획득, 제품규격인증 획득, 홍보판로개척,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 해외마케팅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이시스코스메틱은 미국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며 남미와 유럽 시장으로의 확장도 기대하고 있다.

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이시스코스메틱은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화장품을 제조하는 OBM 업체이다. 월 1억장 규모의 마스크팩 생산능력을 갖추었고, 전공정 자동화 생산 공장과 함께 국제 규격의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자체 기업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다. 디자인 및 기술 연구개발을 지속하여 고객사가 원하는 맞춤형 제품을 제시하는 제품개발능력도 갖추어 매년 새로운 제품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선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성 화장품, 유기농 화장품, 의료기기 인증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군과 차별화된 제품 라인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태석 이시스코스메틱 대표이사는 “인재양성에 힘쓰며 연구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섰던 우리의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2019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으로 정부 지원과 이시스코스메틱이 쌓아온 노하우가 시너지를 일으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대표는 “이시스코스메틱만의 뛰어난 기술력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주름잡는 강소기업으로 우뚝 서겠다.”며 포부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