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개 실적 공시 가운데 14개사 증가한 반면 20개사 감소

지난 7월 25일 LG생활건강이 7월 31일에는 아모레퍼시픽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후 간헐적인 발표가 있었으며 지난 14일에 무더기로 발표됐다.

 

현재 화장품부문으로 분류된 상장사는 총 42개다. 이 가운데 오늘 현재까지 38개사가 실적을 공시했으며 본느와 블러썸엠앤씨, 오가닉티코스메틱, 컬러레이 등 4개사만 발표를 늦추고 있다.

이들 38개사의 2분기 실적 공시 가운데 영업이익 부분을 기준으로 지난 2018년 2분기와 비교한 결과 엘지생활건강 등 14개사의 실적은 향상됐으며 나머지 20개사는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는 것은 제품을 생산하고 제값을 받지 못하고 판매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일부 상장사들은 지난해 보다 매출이 향상됐는데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다. 매출이 증가하면 당연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올라가야 하지만 오히려 감소해 덤핑 판매가 나타났다고 보여진다.

2분기 실적 가운데 영업이익이 증가한 곳은 14개사다.

1.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2분기 영억이익은 3,01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2.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8,325억원으로 10.9%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115억원으로 12.9% 증가했다.

2. 클리오

클리오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09억원으로 31.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3억원으로 45% 증가했다.

3. 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2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4.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4. 잇츠한불

잇츠한불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5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63억원으로 4.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46억원으로 14.6% 증가했다.

5. 토니모리

토니모리의 2분기 매출액은 46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0.2%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74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6. 네오팜

네오팜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4% 증가했다. 매출액은 215억원으로 33.3%, 당기순이익은 45억원으로 24.2% 늘었다.

7. 한국콜마

한국콜마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38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4.8% 증가했고 매출액은 4,098억원으로 13.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38억원으로 16.1% 증가했다.

8.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32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5.3%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592억원으로 19.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46억원으로 26.5% 감소했다.

9.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의 2분기 매출액은 1,16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8%, 영업이익은 198억원으로 44.4%, 당기순이익은 155억원으로 44.1% 각각 증가했다.

10.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2분기 매출액은 35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31.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흑자전환했고 당기순이익은 40억원으로 98.5% 증가했다.

11.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0.3% 증가했다. 매출액은 80억원으로 6.6%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억원으로 179% 증가했다.

12. 잉글우드랩

잉글우드랩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0.01% 증가했고 매출액은 379억원으로 3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13. 에이씨티

에이씨티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800만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56억원으로 37.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4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14. 씨큐브

씨큐브의 2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2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02.8%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억원으로 12.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8억으로 44% 증가했다.

또 영업이익이 감소한 곳은 20개사다.

15.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매출액은 1조 5,68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04억원으로 35.2%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746억원으로 41.2% 감소했다.

16.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6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3.4% 감소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996억원으로 25.1%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5억원으로 43.8% 감소했다.

17. 코스맥스

코스맥스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2% 감소했다. 매출액은 3323억원으로 1.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9억원으로 39.8% 감소했다.

18.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52억원으로 적년 동기대비 적자가 지속됐으며 매출액은 318억원으로 23%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7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19.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제조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1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5.1%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27억원으로 24.9%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억원으로 76.1% 감소했다.

20. 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적자 전환했다. 매출액은 152억원으로 74.1%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4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21. 에프앤리퍼블릭

에프앤리퍼블릭의 2분기 매출액은 8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70.8%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억원, 당기순이익은 -79억원으로 각각 적자전환했다.

22.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적자전환했으며 매출액은 248억원으로 40.5%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23. 에스디생명공학

에스디생명공학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76.7% 감소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402억원으로 1.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억원으로 95.3% 감소했다.

24. 코리아나

코리아나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5.5%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345억원으로 14.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1억원으로 13.2% 증가했다.

25. 세화피앤씨

세화피앤씨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8.5% 감소했다. 매출액은 71억원으로 8%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억원으로 64.3% 감소했다.

26. SK바이오랜드

SK바이오랜드의 매출은 28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4.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1%, 당기순이익은 2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58.9% 감소했다.

27. MP한강

MP한강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7.1% 감소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5억원으로 2.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억원으로 84.8% 감소했다.

28. 코스온

코스온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4.1% 감소했다. 매출액은 291억원으로 4.4%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29. 제닉

제닉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적자가 지속됐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134억원으로 22.7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4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30. 글로본

글로본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1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적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5억원으로 77.4%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51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31. 스킨앤스킨

스킨앤스킨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적자가 지속됐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억원으로 13.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7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32. 아우딘퓨쳐스

아우딘퓨쳐스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1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66.7% 감소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6억원으로 48.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3억원으로 70.7% 감소했다.

33. 아이큐어

아이큐어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적자가 지속됐으며, 매출액은 154억원으로 70.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4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34. 코디

코디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적자가 지속됐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9억원으로 360.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3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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