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11. 08. Fri
화장품[3]티몰 스킨케어 지각변동! 후•설화수•숨•오휘 등 ‘두각’ VS AHC ‘답보’지난 10월 후, 설화수 등 10만개정도 판매하면서 실력 행사...

지난 10월 티몰의 스킨케어 시장은 지각변동이 벌어졌다.

그동안 티몰의 스킨케어부문은 AHC가 장악하고 있었다. AHC가 지난 8월에 10만개를 넘는 판매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국내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인 후와 설화수는 1만개 정도를 판매하면서 체면을 세우지 못하고 있었다.

특히 후와 설화수는 엘지생화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브랜드이고 중국 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올리는데 티몰의 판매량을 보면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지난 10월에 이 같은 우려를 말끔하게 해소했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인 후와 설화수가 지난 8,9월 지지부진한 판매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이들 두 브랜드 모두 10만개 정도의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AHC를 앞지르기 시작했다.

   
티몰 10월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판매량

지난 10월 한달간 티몰에서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후 천기단 7종 세트가 4월 7,197개, 5월 20,738개, 6월 15,573개, 7월 5,517개, 8월 8,500개, 9월10,000개라는 부진한 판매를 기록했지만 10월에 100,000개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하면서 실력을 발휘했다.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90위안(할인 15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0개다.

줄곧 1위 판매량을 지켜온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는 4월 119,000개, 5월 137,000개, 6월 131,000개, 7월 78,500개, 8월 111,500개, 9월 91,000개, 10월 100,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9위안(할인 2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3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3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8월 8,893개, 9월 7,469개가 판매됐지만 10월에는 94,000개가 판매됐다. 설화수는 후 보다 더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고가 브랜드 시장을 개척해온 브랜드다. 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90위안(할인 250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599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5월 46,000개, 6월 57,000개, 7월 9,883개, 8월 20,000개, 9월 25,000개, 10월 80,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0위안(할인 30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0개 등이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4월 12,348개, 5월 24,627개, 6월 29,182개, 7월 6,217개, 8월 17,117개, 9월 11,665개, 10월 80,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아모레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98위안(할인 60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65위안(할인 70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0개, 티몰 국제 수입마트 279위안(할인 3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이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4월 33,214개, 5월 35,226개, 6월 43,579개, 7월 14,046개, 8월 33,142개, 9월 29,871개, 10월 73,371개가 각각 판매됐다.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9위안(할인 20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9위안(할인 30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0개, 티몰 국제 수입마트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3,371개 등이다.

숨37도 타임에너지 기초 세트는 10월에 숨37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50위안(할인 15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가 판매됐다.

더페이스샵 카렌듈라 모이스처 세트는 8월 5,000개, 9월 6,000개, 10월 10,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더페이스샵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종세트 89위안, 3종세트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2종 세트는 10월에 오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34위안(할인 225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가 판매됐다.

제이준 인텐시브 샤이닝 스킨케어 세트는 4월 14,000개, 5월 11,000개, 6월 5,000개, 7월 7,000개, 8월 6,500개, 9월 3,283개, 10월 5,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8위안(할인 4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