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의 자연분해와 원산지 추적이 가능한 원료만 사용한 샴푸 눈길

국내외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가 뜸하다. 구정을 앞두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스킨케어 보다는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가 눈에 띈다. 에스쁘아의 ‘리얼 아이 팔레트’는 단순히 아이팔레트의 개념에서 벗어나 아이섀도우와 치크, 브라우, 쉐이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스킨푸드가 국내 처음으로 프로폴리스 성분의 제품을 출시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LG생활건강의 CNP가 쿠션에 해당 성분을 함유한 신제품을 출시했고 에뛰드도 덧발라도 뭉침이 없는 쿠션을 출시했다.

올해 중국 시장에서 비건화장품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하고 원산지 추적이 가능한 원료만을 사용해 98.2% 자연 분해가 가능한 샴푸가 출시됐다.

한편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는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후, ’환유 동안고 뉴이어 스페셜 에디션’ (환유 동안고 50ml, 환유4종(환유 보액 7ml, 환유 진액 7ml, 환유고 4ml, 환유 동안고 4ml), 천율단 화율 밸런서 25ml, 천율단 화율 로션 25ml, 천율단 화율 에센스 8ml, 천율단 화율 크림 10ml / 580,000원)

LG생활건강의 후가 ‘환유 동안고 뉴이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환유 동안고 뉴이어 스페셜 에디션은 새해를 송축하고 평안함을 기원하는 의미의 ‘세화’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제품이다. 한 해가 황금처럼 빛나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골드 컬러의 용기 디자인 또한 특징이다. ‘환유 동안고’는 불후의 명작 ‘후 환유’ 라인의 아이크림으로, 눈가 피부에 밝은 기운을 더하고 영롱한 왕후의 동안 눈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특히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얻을 수 있는 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인 산삼전초를 담았으며, 70여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했다. 풍부한 영양으로 지친 눈가의 주름과 탄력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고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정샘물뷰티, ‘에센셜 물 클렌징’ (에센셜 물 클렌징 워터 300ml / 30,000원, 에센셜 물 클렌징 오일 200ml / 38,000원, 에센셜 물 클렌징 폼 150ml / 28,000원)

정샘물이 ‘에센셜 물 클렌징’ 3종을 출시했다. 에센셜 물 클렌징은 단순히 씻어내는 것만이 아니라 클렌징 후 피부 보습은 탄탄하게 지키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클렌징 라인이다. 물보다 작은 입자인 미네랄 수소수를 함유해 모공까지 딥 클렌징 해 깨끗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센셜 물 클렌징 워터’는 풍부한 미네랄 함유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세안 후에도 피부 수분을 채워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에센셜 물 클렌징 오일’은 트리플 발효 오일이 진한 메이크업과 모공의 노폐물, 블랙헤드까지 깨끗하게 딥 클렌징 해주고, 물에 잘 녹는 가벼운 제형으로 빠른 유화력과 산뜻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에센셜 물 클렌징 폼’은 8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한 쫀쫀하고 풍성한 휩 거품이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 순하고 당김 없이 촉촉한 클렌징을 돕는다.

◇세컨디자인, ‘퍼스트 토너 클리어·에센스, 크림, 클렌저’ (퍼스트 토너 클리어 200ml / 12,000원, 퍼스트 토너 에센스 200ml / 14,000원, 퍼스트 크림 50ml / 12,000원, 퍼스트 클렌저 120ml / 15,000원)

세컨디자인이 ‘퍼스트 토너 2종, 퍼스트 크림, 퍼스트 클렌저’ 4종을 출시했다. ‘퍼스트 토너 클리어’는 부드럽게 흐르는 제형의 워터 타입 토너로 피부를 진정하고 정화하며 각질을 개선해 맑고 촉촉한 피부로 정돈해주는 토너이다. ‘퍼스트 토너 에센스’는 에센스 한 병을 그대로 담아내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보습 토너로 저분자,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점성 있는 제형으로 충분한 보습을 공급하면서도 끈적임 없는 사용 감을 자랑한다. ‘퍼스트 크림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진정하여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는 촉촉한 수분감의 보습 크림으로 스쿠알란을 바탕으로 하여 피부보호, 피부보습, 피부 산화 방지와 탄력과 윤기를 증진한다. 또한 끈적임 없는 사용 감으로 수분은 잡아주고 자연스러운 물기를 연출한다. ‘퍼스트 클렌저 퓨어 앤 모이스트’는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피부와 유사한 pH를 가진 약산성 클렌저로 약산성 특유의 미끈거림과 잔여 감을 개선하여,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메이크업 부문]

◇아모레퍼시픽 레어카인드, ‘페이드 매트 립스틱’ (3.2g / 18,000원)

아모레퍼시픽의 레어카인드가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을 출시했다. 페이드 매트 립스틱은 특색 있는 컬러지만 일상에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며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자연스럽게 번진 듯한 블러링 효과를 더해준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밀착되고 입술 굴곡에도 들뜨지 않고 균일하게 발린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대표 컬러는 ‘시드니 레드’와 ‘메이플 로드’이다. 시드니 레드는 톡톡 두드리기만 해도 자연스러운 생기와 혈색을 부여해주고, 메이플 로드는 말린 단풍 빛의 진한 레드가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외에도 엔젤릭 핑크, 토스트 베이지, 코랄 로그, 칠리 질리, 레이니 로즈, 브릭 레인, 마일로 모카, 와인 스테인 컬러가 출시됐다.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 (10g / 32,000원)

에스쁘아가 ‘리얼 아이 팔레트’를 출시했다. 리얼 아이 팔레트는 활용도 높은 데일리 컬러와 매트, 쉬머, 글리터 등 다양한 텍스처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아이섀도우 뿐 아니라 치크, 브라우, 쉐이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손 끝에 쿠션처럼 닿는 촉촉하고 영롱한 쿠션 글리터가 내장되어 팔레트 하나 만으로도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각각 7가지의 톤온톤 컬러들로 구성된 팔레트 ‘피치 라이크’, ‘로지 피드’, ‘누드 무드’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에스쁘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내, 고객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사전 품평을 통해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 37,000원,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리미티드 에디션 / 55,000원,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 36,000원)

LG생활건강의 CNP가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은 프로폴리스 앰플의 에너지를 담아 촉촉하고 광채가 나는 ‘밀착광채’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앰플이 함유된 쿠션 파운데이션이지만 소프트 파우더로 무겁거나 답답하지 않은 사용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쿠션 본품과 리필, 피부에 부담 없는 클렌징이 가능한 저자극 젤 클렌저 ‘클렌징 퍼펙타’로 구성됐다. 한편, 대표 제품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35ml 대용량 에디션, 신제품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 출시 기획 등 2종의 리미티드 에디션도 추가로 선보였다.

◇에뛰드하우스 ‘더블 래스팅 쿠션 글로우’ (15g / 20,000원)

에뛰드하우스가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더블 래스팅 쿠션 글로우’을 출시했다. 더블 래스팅 쿠션 글로우는 피부에 물들 듯 얇고 섬세하게 밀착되며 피부와 조화를 이루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쿠션으로, 화장 위에 덧발라도 뭉침 없어 수정 화장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한 겹 한 겹 얇게 밀착되고 워터리한 텍스처가 피부에 생기를 충전해 주어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더불어, 붉은 기를 효과적으로 커버하는 보색 커버 기술로 맑고 깨끗한 표현은 물론, 메이크업이 처음 그대로 하루 종일 탄탄하게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다.

[바디 부문]

◇에바끌레르, ‘퍼펙트 아르간 화이트 핸드크림’ (60ml / 7,800원)

에바끌레르가 ‘퍼펙트 아르간 화이트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퍼펙트 아르간 화이트 핸드크림은 자연성분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력이 뛰어나 손을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천연성분의 아르간 성분이 손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주며 끈적임 없는 촉촉함으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탁월한 영양공급으로 건조한 피부를 외부로부터 보호해주며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페룰산이 함유되어 있어 멜라닌 색소를 제거,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에스테덤, ‘셀룰러 워터 젠틀 바디 스크럽’ (200ml / 45,000원)

에스테덤이 ‘셀룰러 워터 젠틀 바디 스크럽’을 출시했다. 셀룰러 워터 젠틀 바디 스크럽은 제형이 ‘젤-오일-밀크 에멀전’ 3단 변신하며 즉각적으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나게 가꿔준다. 물기 없는 마른 바디에 사용하는 이 제품은, 젤 텍스처가 마사지를 할수록 오일로 변하며 각질을 녹이고, 오일 제형이 물과 닿으면 밀크 에멀전으로 변화하면서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준다. 또한, 바디 오일을 바른 듯 끈적임 없는 촉촉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과일산, 호호바 추출물, 셀룰로오스아세테이트 등의 트리플 엑스폴리에이팅 복합체가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표면의 결점을 부드럽게 해준다. 또한, 브랜드 고유의 셀룰러 워터 특허기술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해 피부의 에너지를 깨워 건강하고 탄력 있는 바디로 관리해준다.

[헤어 부문]

◇아이소이, '닥터루츠 액티브 앰플 샴푸’ (390ml / 19,800원)

아이소이가 유해의심성분은 일절 배제하고 자연유래 영양으로 가득 채워 건강한 두피와 모발 영양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닥터루츠 액티브 앰플 샴푸’를 출시했다. 닥터루츠 액티브 앰플 샴푸는 기존 헤어 앰플에 함유되던 영양 성분들을 샴푸에 함유해 두피는 물론 모발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도록 한 천연유래 기능성 샴푸다. 꿀, 로얄젤리, 판테놀의 비타B 복합체를 함유해 힘있고 건강한 모발 케어에 도움을 주며, 검은콩 및 검은깨 등 블랙 푸드 성분을 더해 모근과 두피 케어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와 모발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샴푸로, 펌과 염색 등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보호해 준다. 계면활성제 역시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부드러운 미세거품으로 모발과 두피 사이사이를 순하고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다비네스, ‘싱글샴푸’ (1000ml / 121,000원)

다비네스가 ‘싱글샴푸’를 출시했다. 싱글샴푸는 다비네스 제품 중 천연 유래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으며,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하고 원산지 추적이 가능한 원료만을 사용해 98.2% 자연 분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실리콘, PEG, 에톡실레이트, 합성보존료 등 자연에 유해한 성분은 무첨가하고, 로즈마리와 라벤더의 천연 에션셜 오일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주 원료인 천연 유래 퀴노아 성분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고 찰랑이는 머릿결을 선사한다. 천연 유래 성분의 활용으로 자극이 없어 어린이를 비롯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모발 및 두피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부드럽고 순한 보습감으로 건강한 모발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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