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컬렉션, 여름철 맞아 워터프루프 쿠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판매 호조

네이처컬렉션은 여름철을 맞아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관련 쿠션이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판매가 이달 초부터 서서히 살아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 영향으로 밀착력이 좋고 피부에 고정이 잘 되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과거 IMF 때처럼 가성비가 좋은 샴푸나 바디워시, 클렌징 오일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름 한정으로 출시됐으며 대용량이면서 가격대가 저렴해 인기를 보이고 있어 국내 경기가 어려운 것으로 풀이된다.

또 코로나 이후로 트러블 케어 라인이나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관련 제품과 피지나 유분을 잡아주는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땀이나 물에 강하고 톤업 기능을 갖고 있는 자외선차단제도 인기가 있다. 코로나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한 가지 제품만 사용하는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강남역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오포점, 인천용현동점, 강원사내점, 대전은행점, 충북청주운천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6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강남역점은 “지금 계절에는 수분 라인들이 많이 나가고 있는데 수분 제품에서는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토너와 크림,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간 고농축 앰플이 인기가 많다. 비욘드 샴푸나 바디워시도 대용량 제품들이 여름 한정으로 출시돼서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고 클렌징오일도 대용량 제품으로 많이 찾고 있다”, 경기오포점은 “요즘에는 수분 라인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이 잘 나간다. 닥터벨머 라인은 민감성 라인인데 성분이 안전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이나 각질제거제는 별로 안찾는다. 신제품 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의 크림이 반응이 괜찮은 편이다”, 인천용현동점은 “선크림을 가장 많이 찾고 수분크림도 잘 나가고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찾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 강원사내점은 “때필링 바디 각질제거제가 가장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대전은행점은 “색조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 위주로 찾는 편이다. 기초는 코로나 이후로 트러블 케어 라인이나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을 많이 구매한다. 여름철이라서 피지나 유분을 잡아주는 제품도 잘 나간다. 수분크림 중에서는 신제품 쑥딩 수분크림이 수분, 진정 제품인데 남성분들도 쓸 수 있게 가벼운 발림성으로 반응이 좋다.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도 인기가 있다. 클렌징 종류도 꾸준히 잘 나간다”, 충북청주운천점은 “여름철이라서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쿠션이나 아이라이너가 잘 나가고 각질제거 제품은 각질제거 토너가 인기 있다. 신제품은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이 수분진정 크림인데 더운 여름에 쓰기 좋아서 요즘 반응이 괜찮은 편이다”, 충남보령점은 “계절상 선크림이나 워터프루프 쿠션, 마스카라 등을 찾는다. 어르신들은 톤 보정도 되고 지속력이 좋은 더페이스샵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광주월곡점은 “더페이스샵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이 지속력도 좋고 톤업 효과,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서 가장 판매가 잘되고 있다. 여름이니까 땀이 많아져서 잘 안지워지고 묻어나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거의 구매한다. 파우더도 많이 찾고 수분크림이나 각질제거제는 소비가 줄어서 주춤하다. 비욘드의 대용량 한정판 바디 제품들은 가성비가 좋아서 찾고 있다”, 전북전주삼천점은 “선크림과 네일 제품이 잘 나간다. 기본적으로 워터프루프도 많이 찾고 있다. 수분크림과 각질제거 제품은 뜸하다. 작년에 비해서 판매율이 확실히 줄었다. 어르신들은 기능성 제품이나 한번에 미백, 주름까지 케어가 가능한 올인원으로 많이 찾는다”, 부산남포1호점은 “예화담 환생고 라인이 한방 라인 중에서도 여름철에 쓸 수 있는 수분 라인이라서 많이 구매한다. 날씨가 더워져서 워터프루프나 각질제거 제품은 겨울에 비해 선호도가 높아졌다. 신제품 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은 성분이 착하고 순한 라인인데 진정효과도 있어서 여름철에 쓰기 좋다”고 밝혔다.

전남영광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잘 나간다.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은 워터프루프라서 땀이나 물에 강하고 톤업 기능도 있어서 화장한 것처럼 피부톤을 보정해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올해는 마스크 착용으로 하나만 발라도 되는 제품이 강세다. 비욘드 바디 제품은 대용량이 나와서 많이 구매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땀 때문에 번짐이 있으니까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도 인기가 많다. 각질제거제나 수분크림은 여름이라서 특별히 잘 나가는 것은 아니고 계절에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잘 나간다. 신제품 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은 가벼운 수분 라인으로 진정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입고된지 얼마 안돼서 지금 샘플링을 하고 있는데 샘플은 써보고 난 뒤에 반응을 지켜봐야 될 것 같다. 색조는 즉각적인 반응이 있는데 기초는 샘플을 써보고 피부에 맞아야 구매하러 온다”, 대구성당시장점은 “계절 특성상 선크림이 잘 나간다. 워터프루프는 계절이 여름인만큼 많이 찾고 있고 수분크림도 많이 구매한다. 닥터벨머 시카 라인도 진정효과 때문에 잘 나간다”고 응답했다.

울산신정점은 “닥터벨머 시카 라인의 수분크림이 연령대 상관없이 쓸 수 있고 진정효과도 확실한 제품이라서 여름에 더 많이 찾는다. 가성비가 좋은 수분 제품으로는 알로에 수딩젤이 잘 나간다. 워터프루프 쿠션이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는 6월 초부터 많이 찾기 시작했다. 올해는 마스크 영향으로 밀착력이 좋아서 피부에 고정이 잘 되는 제품들로 구매한다. 이자녹스 선 플루이드는 대용량으로 신제품이 나왔는데 끈적이지 않고 가벼워서 샘플을 써보고 연령대 관계 없이 반응이 좋은 제품이다”, 경북군위점은 “고루고루 나가는 편이다. 고객들 연령대가 높아서 평소에 쓰던걸로 구매한다. 여름철에 수분크림을 구매하기는 하지만 평소에 쓰던 영양크림을 계속 쓰는 사람이 더 많다. 워터프루프는 별로 안 찾는다”, 경남마산내서점은 “여름철에 수분 제품을 많이 쓰기 때문에 요즘 제일 잘 나가는게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이다. 선크림 종류도 많이 찾고 각질제거제는 계절에 관계없이 찾는다. 워터프루프는 여름철에 물놀이 갈때 더 강력한걸로 찾기는 하지만 계절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쓰는 제품이다. 최근에 반응이 좋은 신제품은 딱히 없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