晃晃, "수분공급이 탁월한 마스크 팩 개발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1.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십니까?( 您来自哪个地区?)

☞ 칭하이성시닝시(青海省西宁市)입니다.

2. 나이가 어떻게 됩니까?( 年纪多大呢?)

☞ 36세입니다.

3. 어느 직종에 종사합니까?( 您的职业是什么?)

☞ 기업 인사팀에 근무합니다.

4. 매 달 화장품 구입비로 얼마를 쓰십니까?( 每个月在化妆品上的花销上是多少?)

☞ 1000-2000위안 정도(1000-2000左右)입니다.

5. 어느 나라 화장품을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이유가 어떻게 됩니까? (比较喜欢哪个国家的化妆品?为什么?)

☞ 한국과 미국입니다. 오래 사용하면서 내 피부에 맞는 것 같습니다.(韩国和美国,效果比较好。而且长期使用下来,感觉比较适合我的皮肤。)

6. 일상생활을 하면서 어떤 제품에 관심이 많으세요?( 在化妆品里最感兴趣的是?)

☞ 마스크팩입니다. 건성피부이므로 마스크 팩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面膜。我属于干性皮肤,所以觉得面膜是最重要的。)

7. 이 제품을 보통 어디서 구매하세요?( 一般在哪里购买这些产品?)

☞ 대행 구매는 때때로 전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기도 합니다.(代购,有时候也在专柜买。)

8.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으십니까?( 化妆品的信息在哪里获取?)

☞ 샤오홍슈(小红书)입니다.

9. 생방송 통해 구매도 많이 하시나요?( 通过直播也会购买化妆品吗?)

☞ 아주 가끔 합니다. 가짜제품이 너무 많아서 좀 걱정이 됩니다.(偶尔会,但是因为假货太多比较担心。)

10. 한국 화장품에 대한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韩妆有什么想法?)

☞ 중국 내에서 구할 수 없는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메이크업 픽스 미스트 등입니다. 좀 더 정규적인 채널이나 플랫폼을 통해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很多好东西国内不能买到,比如定妆喷雾。如果有比较正规的渠道可以去购买韩国本土的产品,我是非常愿意的。)

11.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 마스크 팩,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能开发什么样的护肤品、面膜和彩妆呢?)

☞ 스킨케어이나 메이크업보다는 수분공급이 잘 되는 팩을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출장이 잦아서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比起护肤品和彩妆,我更希望能出更多补水效果好的面膜,而且比较方便携带那种。因为我经常出差,希望能随时随地都可以用。)

12. 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中国化妆品市场的未来怎么看?)

☞ 별 생각이 없습니다. 현재 중국 제품을 사용하지 않지만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并没有太多的看法,因为我不用中国的产品。但也希望以后能有好的产品能让更多人使用。)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