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인천공항서 화장품 샘플 증정 이벤트
롯데, ‘벨리곰’의 팝업스토어 운영

호텔신라와 롯데면세점 등 면세업계가 휴가시즌을 맞아 코로나로 잃어버린 매출을 회복하기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인천공항에 오는 고객들을 위한 화장품 샘플 증정 이벤트와 금액 할인 이벤트를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은 ‘뷰티 자판기 뽑기 이벤트’로 해외 여행시 유용한 화장품 샘플을 증정한다. 베네피트, 클라랑스, 프레쉬,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지방시의 브랜드 중 1불이상 구매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받은 코인을 인천공항 T2 게이트 253에 위치해 있는 뷰티 자판기에 넣으면 화장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또 MBTI별 화장품 추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고객의 여행스타일에 따른 MBTI 결과와 추천 화장품을 알려주는 이벤트로,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매장내 뷰티바존을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장품 샘플 증정이벤트와 MBTI검사 이벤트는 7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분홍색 곰돌이 캐릭터인 ‘벨리곰’의 팝업스토어를 오늘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벨리곰 팝업스토어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0층과 12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들이 인증샷을 찍으며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벨리곰 포토존과 영상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휴기 시즌을 맞아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면세점은 휴기 시즌을 맞아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벨리곰 팝업스토어는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벨리곰을 알리고자 롯데면세점과 롯데홈쇼핑이 마케팅 협업 차원에서 함께 기획했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이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캐릭터로, 지난 4월 롯데월드타워 야외 광장에 15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을 전시하면서 K-캐릭터로서 인지도롤 높였다.

현재 고객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벨리곰 굿즈 오프라인 매장은 롯데면세점 매장이 유일하다. 벨리곰 시그니처 굿즈인 벨리곰 시팅 인형과 피규어, 드라이버 커버 등 인기 품목을 포함해 고객들이 여름 휴가를 떠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 미니 컵튜브, 피크닉 매트, 쇼퍼백 등 다양한 벨리곰 상품 23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동일한 상품을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면세점은 벨리곰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에서 벨리곰 굿즈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겐 벨리곰 스티커팩을 증정하고,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50명에겐 3만 원 상당의 벨리곰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앞선 12일엔 벨리곰이 롯데면세점을 깜짝 방문해 고객들과 인증사진을 찍으며 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롯데홈쇼핑과 함께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나아가 롯데면세점은 벨리곰처럼 경쟁력 있는 K-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면세 #롯데 #신라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