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 지나면서 판매량 감소
(주)레시피 선스프레이 1위 기록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3]자외선차단제 판매 동향

자외선차단제 성수기인 봄과 여름이 지나면서 자외선차단제 판매가 서서히 감소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양호한 판매 실적을 거두었지만 8월에는 판매량이 하락했다. 선크림 보다는 국내 인디브랜드인 (주)레시피의 선 스프레이가 높은 판매실적을 달성하면서 여전히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주)지피클럽의 선 스프레이는 (주)레시피와 경쟁을 벌여왔으나 최근에는 큰 격차를 보이면서 퇴조했다.

특히 (주)에이치엔컴퍼니가 유산균 성분을 함유했을 뿐만 아니라 무기자외선차단제와 유기자외선차단제의 혼합한 선크림으로 10위권에 새로 진입해 관심을 받고 있다. 때문에 (주)와우벤처스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8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국내 자외선차단제의 티몰플랫폼 판매 동향은 다음과 같다.

(주)레시피 선스프레이가 8만개를 판매해 1위를 달성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6만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하지만 지난 5월 10만개 이상을, 6월에는 16만개 이상을, 7월에는 13만개 이상이었지만 8월에는 5만개 가량이 감소했다.

(주)지피클럽의 선스프레이는 6월 6만개, 7월 5만개, 8월 2만 5,000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65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이 2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주)에이치엔컴퍼니의 유산균 성분을 함유한 선스크린이 5,000개를 판매하면서 10위권에 새로 진입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3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유니레버 AHC는 2만 6,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주)유알지 선스크린은 1만 8,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3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8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1만 2,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1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의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8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제로투세븐 선로션은 5,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0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주)코스토리는 5,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Tfit CLASS INC는 3,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3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의 5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코스토리 선 에센스는 2,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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