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인수를 위해 유상증자로 1,681억원 자금 조달
클린뷰티로 북미시장 공략

아모레퍼시픽이 클린뷰티와 북미시장 공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미국의 럭셔리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1일 공시를 통해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아모레퍼시픽이 클린뷰티와 북미시장 공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미국의 럭셔리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클린뷰티와 북미시장 공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미국의 럭셔리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타타 하퍼는 2010년 탄생한 이래 제품 개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클린 뷰티의 원칙을 고수하는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유전자 조작 원료(GMO), 첨가제, 인공 색소 및 향료, 합성 화학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은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하며 북미 시장에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클린뷰티는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뷰티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를 표방하는 브랜드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타타 하퍼와 함께 강도 높은 마케팅 활동을 펼쳐 북미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타타 하퍼의 북미, 유럽 비즈니스 확대와 아시아 시장 추가 진입을 위한 재정비 작업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는 “타타 하퍼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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