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바이브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지난 15일 국내 최대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피부인체적용시험과 SNS 등 다양한 빅데이터가 중요한 뷰티 기업을 위해 통찰력 높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공동전략 차원의 협업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지난 15일 국내 최대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미지 출처=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지난 15일 국내 최대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미지 출처=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두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P&K의 축적된 인체적용 시험 데이터와 바이브컴퍼니의 다양한 온라인 데이터를 연계 분석해 제품의 기획부터 홍보까지 뷰티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P&K는 2010년 설립 이래 객관성·과학성에 입각한 방법을 기반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전문 기업으로 차별화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신규 시험 항목 개발 △전체 시험 항목 △매출액 등 전 항목에서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바이브컴퍼니는 403억 건 이상의 소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공공, 기업들에 20년 이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B2C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Sometrend)'도 운영하고 있다.

P&K 관계자는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와 눈높이가 까다로워지면서 인체적용시험으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 히트 상품이 될 확률이 높다”면서 “제품 기획부터 성공률 높은 마케팅 홍보 활동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뷰티 기업에 매우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