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로레알·LG생건...2023년 아모레퍼시픽
오는 3월 28일 '뉴 뷰티 랜드' 오픈

로레알과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의 브랜드가 '뷰티 메타버스'를 추진하고 있다.  

2022년 6월 로레알 그룹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2(Viva Technology 2022)’에 참가해 뷰티테크, 메타버스 등 다양한 주제를 발표했다. 증강 현실을 결합한 최첨단 뷰티테크 혁신 디바이스와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파트너십 사례도 선보였다.

이어 2022년 10월 LG생활건강 ‘빌리프’가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를 접목해 10월 한 달 간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할로윈 컨셉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뷰티 업계 최초로 NFT를 발행하고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빌리프 유니버스 월드를 오픈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 경험을 오프라인 경험으로까지 확장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3월 28일,

아모레는 오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오픈한다.(이미지=아모레퍼시픽)
아모레는 오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오픈한다.(이미지=아모레퍼시픽)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용산 사옥을 모티브로 한 ‘뉴 뷰티 랜드(New Beauty Land)’를 오픈한다. 2023 메타버스 패션위크(이하 MVFW)의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해 선보이는 이번 론칭에서 굴지의 글로벌 패션·뷰티 기업들과 함께 웹3(Web3) 기반의 새로운 가상 공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된 뉴 뷰티 랜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Live Your New Beauty'의 가치를 담아 가상 공간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층 팝업 공간은 포토존과 뉴 뷰티 퀘스트 등을 즐길 수 있고 2층에서는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를 제험할 수 있다. NFT 뮤지엄이 있는 3층에서는 이번 론칭을 맞아 사전 진행된 '컬러스 오브 뉴 뷰티(Colors of New Beauty)’ 공모전에서 수상한 12개의 NFT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공간 체험 이후에는 아모레퍼시픽이 발행하는 NFT도 지급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주효정 상무는 “이번 디센트럴랜드 뉴 뷰티 랜드는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라며, “뉴 뷰티 랜드를 기점으로 향후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메타버스 #NFT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