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투메디씨알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신뢰성 높이고 연구 진행 기간은 축소 기대

화장품 인체실험 전문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건강식품 인체실험 사업을 강화한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CRO 전문기업인 랩투메디씨알오와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협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해광 P&K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보선 랩투메디씨알오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상호 기술 교류, 인체적용 시험 진행, 개발 관련 컨설팅 협력 등 전략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을 합의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해광 대표 좌)와 랩투메디씨알오(주보선 대표 우)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피엔케이 제공)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해광 대표 좌)와 랩투메디씨알오(주보선 대표 우)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피엔케이 제공)

P&K는 화장품 원료부터 기능성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외약품까지 다양한 제품의 효능 및 기능성 시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 1위 피부 인체적용시험 기관이며, 랩투메디씨알오는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의 임상시험 및 인체적용시험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수탁 전문기관(CRO)이다.

P&K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당사의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분야로의 확대가 예상된다.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의 신뢰성은 높이고 연구 진행 기간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면서 “양사의 연구 노하우와 영업력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