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차이나 법인장 심상배씨로 교체
'한층 진화한 ODM·OBM기업 도약 위한 것...'

올해 코스맥스 차이나의 중국 정책이 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맥스차이나 설립 때부터 중국 법인장을 역임해온 최경(부회장)이 코스맥스 본사의 대표로 자리를 옮기고 심상배 코스맥스 대표이사(부회장)이 중국 법인장을 맡기 때문이다.

오늘(28일) 코스맥스는 이사회를 열고 코스맥스차이나 대표에 심상배 전 코스맥스 대표(부회장), 코스맥스 대표에 최경 전 코스맥스차이나 대표(부회장)를 각각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코스맥스 차이나 법인장이 최경씨에서 심상배씨로 교체됐다.
코스맥스 차이나 법인장이 최경씨에서 심상배씨로 교체됐다.

심상배 부회장은 지난 1980년 태평양으로 입사해 아모레퍼시픽에서 생산부터 물류, 연구·개발 분야까지 두루 경험한 화장품 산업 전문가다. 지난 2020년 코스맥스그룹에 합류해 2021년 코스맥스 대표에 선임됐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심상배 부회장과 최경 부회장은 한·중 양국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화장품 산업의 전문가다”며 “이번 인사가 코스맥스의 한국 사업과 중국 사업이 한층 진화한 ODM·OBM 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코스맥스 중국사업은 △코스맥스차이나(상하이) △코스맥스광저우(광저우) △이센생물과기유한공사(광저우) 등 3개 법인으로 확장하며 중국 내 업계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진출 초기였던 2006년 매출은 15억 원에 불과했지만, ‘코로나19’ 시기였던 2021년에는 매출 6310억 원(연결 기준)을 기록했다. (2023년 중국 법인 연결 매출 5500억 원)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