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의 최대 수출국(년 간 40억 달러 추산), 세계 2위의 뷰티 소비국, 년 간 5,000억 위안의 소비력을 갖고 있는 중국 뷰티시장.로레알도 중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K뷰티도 수출국 다면화는 필요하지만 아직은 미국이나 유럽 보다는 중국 시장에 집중해야 한다. 그러나 중국 뷰티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이 없다. 총판이나 면세점 판매가 대부분이다.특히 가파르게 변화하는 중국 시장에 대한 트랜드를 파악하고 예측하면서 좀 더 객관성과 체계적인 전략 수립하는 브랜드는 것의 없다. 최근 중국의 뷰티관련 매체들은 2021년 중국 뷰티
클린뷰티 지속 성장과 오프라인 매장 회복, 할부구매가 2021년 미국 뷰티 트랜드가 될 것이란 전망이 제시됐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 회복의 경우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점차적으로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해 질 것이란 예상 때문이다. 따라서 소매경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무엇 보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전자상거래 결제 서비스 회사인 Klarna는 1만 5천 명의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발생기간 동안 어떤 뷰티제품을 어떻게 구입했고, 어떤 채널을 이용해 구입했고, 구입시 고려사항은 무엇이냐는 설문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