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국내 화장품의 최대 수출국이지만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은 부진하다. 특히 중국 뷰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활발하지 않다. 따라서 본지는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해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 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马颖(19세)다. 3. 직업이 뭐에요?( 您的职业是什么?)☞ 대학생(大学生)4. 매 달 화장품을 사는데 얼마나 쓰세
중국은 국내 화장품의 최대 수출국이지만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은 부진하다. 특히 중국 뷰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활발하지 않다. 따라서 본지는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해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谭勤尔(20세)다.3. 직업이 뭐에요?( 您的职业是什么?)☞ 대학생(大学生)4. 매 달 화장품을 사는데 얼마나 쓰세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李怒一(20세)다.3. 직업이 뭐에요?(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梁梦蝶(20세)다.3. 직업이 뭐에요?(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과거에는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브랜드가 거론됐지만 최근에는 로레알코리아의 3ce가 종종 거론되고 있다. 해당 제품의 대부분은 코스맥스에서 생산되고 있다.때문에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李永玉(21세)다.3. 직업이 뭐에요?(
중국 전자상거래 메이크업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인 3CE, 에스티로더, YSL, 화시쯔, 아르마니, MAC 등과 중국 로컬 브랜드인 퍼펙트 다이어리, colorkey, 화시쯔가 주도권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특히 3CE는 로레알이 국내의 동대문 패션 브랜드를 인수한 중저가 브랜드다. 2년 전부터 중국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올해는 메이크업 부문에서 최고의 매출을 달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로레알코리아는 동대문 메이크업으로 중국 시장서 실력을 발휘하는데 3CE 보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국내의 고가의 명품 메이크업
최근 중국의 뷰티 관련 매체는 여름철은 고온다습하고 땀을 많이 흘릴 뿐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하고,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등 다양한 문제가 유발된다며 워터프루프를 강조한 제품과 메이크업을 고정해 주는 미스트, 쿨링 효과를 가진 제품, 모발 자외선차단 제품, 데오드란트 제품 등 여름 화장품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뷰티시장은 지난 2000년대 후반에 여름철 비수기에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워터프루푸와 쿨링화장품, 데오드란트 등을 개발해 유행시켰고, 2010년 초반에는 모발 자외선차단 샴푸를 유행시켰다.이 같이 여름 화장품은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周子钰(20세)다.3. 직업이 뭐에요?(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郑荣晓(20세)다.3. 직업이 뭐에요?(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쿤밍시(昆明市)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郑宏香(20세)다.3. 직업이 뭐에요?(
소비자가 납득하지 못하는 무분별한 화장품 가격인상이 판매 감소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오고 있다.최근 중국 뷰티 소비자가 중요한 소비 변화가 발생되고 있다고 중국 뷰티관련 매체가 보도했다. 다수의 중국 뷰티 브랜드는 설립 초기에 '저가 혹은 가성비'로 시장에 진출해 주목을 받고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켰다. 하지만 최근들어 가격인상으로 글로벌 브랜드와 가격 차이를 체감하지 못하면서 자국 브랜드 를 소비하는 경향에서 글로벌 본품 브랜드를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특히 해당 매체는 중국 뷰티 소비자들의 글로벌화장품 소비 경향은